google-site-verification: google793aba1894de9643.html 블루스 기타리스트 크리스 두아르테,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블루스 기타리스트 크리스 두아르테,

by rock2560 2023. 4. 26.
반응형

Duarte는 Texas의 San Antonio에서 태어났고 8살 때 텔레비전에서 Fiddler On 
The Roof를 보고 처음으로 음악에 영감을 받았습니다. 두아르테는 처음에 그의 형
의 기타를 연주하기 시작했고, 그러고 나서 14살에 그의 전기 기타인 수프로를 
얻었습니다. 

 

 

1979년, 두아르테는 텍사스 오스틴으로 이사했고 1963년 펜더 스트라
토캐스터 기타를 500달러에 구입했고 존 콜트레인과 마일즈 데이비스의 재즈 음악
을 포함한 다양한 장르를 탐험하기 시작했습니다. 그가 주로 연주를 배우던 이 기타
는 1993년에 도난당했습니다. 두아르테는 블루스의 전설 스티비 레이 본 에게 영감
을 받았고 존 콜트레인을 최고의 음악 아이돌로 인정합니다.

 

 

두아르테는 1994년 두 번째 앨범 'Texas Sugar Strat Magik'을 발매했고, 이 앨범은 
100만 장 이상 팔렸다. 두아르테는 기타 연주자 독자 투표에서 모두가 탐내는 
"최고의 신인 탤런트"를 수상했으며, 잡지의 "최고의 블루스 기타리스트" 부문에서 
전설적인 에릭 클랩튼, 버디 가이, B.B. 킹에 이어 000위를 차지했습니다. 그는 계속
해서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은 블루스, 블루스 록 앨범, 실험적인 퓨전 앨범을 발표
했습니다.



Ain't Giving Up'은 'Texas Sugar'와 같은 정신에서 나온 것이지만 새 앨범은 확실히 
그 자체로 괴물입니다. 이 음반은 '텍사스 슈가'의 드러머 브래넌 템플과 함께 트리
오로 라이브로 트래킹되었지만, J.J. 케일의 상징적인 1971년 음반 《Naturally》
에서와 같은 펑키한 그루브 스타일과 매우 흡사하게 두아르테가 연주하는 원시적
이고 반복적인 비트 패턴이 있는 리듬 머신도 특징으로 한다. "이 앨범은 더 넓은 
스펙트럼의 음악성을 탐구합니다.



두아르테가 말합니다. "저는 Muddy Water와 Howlin' Wolf를 좋아하지만, 예상치 
못한 영향을 소개하는 것도 제 일부라고 생각합니다. 이번 앨범에서는 하드 드라이
빙 블루스 너머를 탐험하는 것이 두렵지 않았습니다. 나는 이것이 내가 좋아하는 
형식을 확장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는 'Strat Magik'으로 깃발을 꽂았고, 이번 앨범에서 저는 음악을 앞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나는 내 연주의 다양한 측면을 탐구했지만 이 앨범은 '나는 여기 있고 
블루스나 내 경력을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그리고 나는 그것을 안전하게 
연주하지 않는다 - 솔로들은 모두 라이브로 추적되었다. 



두아르테는 피지컬과 운동 능력이 뛰어난 플레이 스타일로 유명한데, 그는 종종 무대
에 있는 동안 손가락에서 피가 날 정도로 세게 연주합니다(이 전설을 증명하는 
사진이 있습니다). 이 불 같은 헌신 때문에 많은 팬들과 비평가들은 그의 음악을
"펑크 블루스" 또는 "로킨 블루스"라고 장난스럽게 불렀습니다. "제 스타일은 굉장히 
공격적이고 피지컬이 뛰어나요." 두아르테가 단언한다. "요즘은 좀 더 나이가 들었지만, 
여전히 예전처럼 연주에 많은 마음을 쏟고 있고, 여전히 연주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기타리스트, 싱어송라이터인 그는 1990년대 텍사스 오스틴의 뿌리와 블루스 씬에서 
무시할 수 없는 힘으로 떠올랐습니다. 그는 Stevie Ray Vaughan이 세상을 떠난 후 
두각을 나타냈고 근육질의 연주 스타일로 유명했습니다. 그의 재즈와 로큰롤이 가미
된 블루스 솔로; 그리고 텍사스 블루스 전통에 대한 그의 명령. 그 초창기부터 Duarte
는 사랑받는 블루스 풍미의 앨범 시리즈와 Chris Duarte 및 The Chris Duarte Group
으로 청구되는 공연을 포함하여 연간 150개 이상의 날짜 달력을 통해 자신의 틈새 
시장을 개척했습니다. 이 두 가지 맥락에서 Duarte는 미국, 캐나다, 일본 및 유럽 전
역의 주요 축제와 클럽의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베스트셀러 음반을 제작한 Herring과 재회한 Duarte는 두 사람과 함께 많은 것이 변
하지 않았다는 것을 즉시 발견했습니다. "우리 얼굴에는 흰머리와 주름이 더 많아요." 
두아르테가 웃으며 말한다. "하지만 우리는 몇 년 전에 가졌던 것과 같은 음악적 
연결을 가지고 있습니다. 데니스의 접근 방식은 생생한 감정을 포착하는 것인데, 이 
때문에 그는 말 그대로 모든 것을 녹음하고, 심지어 노래 사이의 단편까지 녹음합니다." 
두아르테는 "보컬을 트래킹할 때 기타를 가져왔는데, 기타는 필요 없다고 하더군요. 
그는 기본 세션에서 즉석에서 연주 한 솔로를 사용했습니다. 그들은 재미있었고, 
팔목을 벗어 났으며, 음색과 그루브는 훌륭했습니다. 정말 전화를 걸었습니다.



Ain't Giving Up은 친밀하고 투박하지만 마치 청취자가 Duarte와 그의 친구들과 
함께 스튜디오에 있는 것처럼 깨끗한 충실도를 자랑합니다. 두아르테의 회복력과 블루
스와 미국적 뿌리에 대한 변함없는 사랑을 보여주는 것은 두아르테의 리셋이다.
"Provogue와 계약을 맺고 Dennis와 다시 함께 일하게 되어 정말 감사하며, 꿈이 실현
된 것 같아요." 두아르테가 열광했다. "저는 거의 30년 동안 음악을 하고 제 일을 할 수 
있어서 정말 운이 좋았고 더 나은 삶을 바랄 수 없었습니다.


그의 13번째이자 가장 최근 앨범인 Lucky 13은 크리스 두아르테 그룹의 발매로, 더스틴 
서전트가 베이스에, 존 맥나이트가 드럼에, 두아르테는 기타를 연주하고 보컬을 
제공합니다. 2014년에 발매된 후, 그것은 사이키델릭, 록, 재즈의 음색과 함께 느리고 
기울어진 블루스의 혼합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