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793aba1894de9643.html 알코올 소비와 건강: 전문가의 의견으로 살펴보는 이점과 위험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알코올 소비와 건강: 전문가의 의견으로 살펴보는 이점과 위험

by rock2560 2023. 8. 15.
반응형

제목:

 

알코올 소비와 건강: 전문가의 의견으로 살펴보는 이점과 위험

 

소제목:

 

알코올과 건강 관계: 논란의 속 깊이

음주의 이점과 예상되는 건강 효과

알코올 소비와 건강 리스크: 현실적인 위험성

건강한 음주 습관 형성: 개인적인 판단과 균형 필요

 

서론:

 

알코올의 건강 영향과 논란

 

 

알코올 소비는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관련하여 계속해서 논란의 대상이 되고 있습니다. 술을 삼가는 것이 가장 건강한 선택이라는 상식과 함께, 일부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적당한 양의 음주는 심장 건강에 이점을 가져올 수 있다는 주장도 있습니다.

 

 

그러나 어디까지가 건강한 음주이며 어디서부터 위험한 음주로 간주해야 하는지에 대한 기준은 여전히 논의 중입니다.

 

 

 

알코올은 얼마나 나쁜가요?

 

 

본론:

 

 

음주의 건강 영향과 위험성에 대한 전문가 의견

 

 

여덟 명의 의사와 영양사들은 알코올의 위험성과 예상되는 이점에 대해 다양한 관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주로 다음과 같은 주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있습니다.

 

 

1. 알코올의 건강 영향:

 

 

최근 연구들은 적당한 음주와 심장 건강 사이의 연관성을 탐구하고 있습니다. 일부 연구에 따르면 가벼운 음주자는 중등도의 음주자나 전혀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체질량 지수가 낮고, 야채를 더 많이 먹으며 신체 활동을 더 많이 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결과는 다른 건강 습관과 연관될 수 있다는 가능성을 열어놓고 있습니다.

 

 

2. 알코올의 위험성:

 

 

연구 결과에 따르면, 모든 수준의 알코올 섭취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특히 주당 한두 잔 이상의 음료를 섭취하는 과음은 위험이 크게 증가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알코올은 간 및 심장 질환, 약화된 면역 체계, 암 등 다양한 건강 문제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

 

 

3. 건강한 음주 습관의 중요성:

 

 

전문가들은 건강한 음주 습관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어느 정도의 음주를 허용하는 것이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지 않을 수 있다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일주일에 여러 번 술을 마시는 경우에도 섭취량을 줄이는 것이 건강상 이점을 가져올 수 있다고 강조하고 있습니다.

 

 

4. 개인적인 판단과 균형:

 

 

연구 결과에 따라 알코올의 건강 영향은 개인의 건강 상태와 유전적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다는 것을 기억해야 합니다. 건강한 식단, 신체 활동, 스트레스 관리 등 다양한 측면을 고려하여 알코올 소비를 조절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술을 삼가는 것이 가장 건강한 선택이지만 의사와 영양사에 따르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가벼운 음주를 해도 괜찮습니다.

 

 

너무 많이 마시는 것이 건강에 해롭다는 것은 상식이지만, 연구는 때때로 허용되는 알코올 섭취와 위험한 알코올 섭취 사이의 구분선이 어디에 있는지, 그리고 소량을 마시는 것이 건강상의 이점을 가져올 수 있는지에 대해 충돌합니다.

 

 

지난 몇 달 동안만 해도 두 개의 대규모 연구가 상황을 더욱 복잡하게 만들었습니다: 3월 분석에 따르면 적당한 음주자는 평생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보다 사망 위험이 낮지 않은 반면, 6월 연구에 따르면 적당한 알코올 섭취와 관련된 심장 건강상의 이점은 뇌의 스트레스 활동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관련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한편, 지난달 발표된 연구에 따르면 미국에서는 특히 여성들 사이에서 과음과 관련된 사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매주 또는 밤에 마시는 와인 한 잔은 얼마나 해로울까요? NBC 뉴스는 여덟 명의 영양사와 의사들에게 알코올의 위험성과 예상되는 이점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금주가 가장 건강하다는 데 동의했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적당한 수준의 음주는 심각한 위험을 초래하지 않습니다.

 

 

음주가 어떻게 든 건강을 향상시킬 수 있다는 생각은 잘못된 것이라고 그들은 말했다.

 

 

"절대적인 안전한 음주 수준은 없다"고 캐나다 물질 사용 연구소 (Canadian Institute for Substance Use Research)의 전 이사 인 팀 스톡웰 (Tim Stockwell)은 말했다. "우리는 보통 알코올에 익숙하기 때문에 알코올의 위험을 과소 평가합니다."

 

 

음주의 건강상의 이점을 시사하는 연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해야 할까요?

 

 

아마도 알코올의 이점에 대한 가장 일반적인 신화는 가끔 적포도주 한 잔이 심장 건강을 향상한다는 생각일 것입니다.

지난 수십 년 동안 여러 연구에서 적당한 알코올 섭취와 심장병 위험 감소 사이의 연관성을 발견했습니다.

 

 

하지만, 전문가들은 그러한 연구가 가벼운 음주가 활동적이고 균형 잡힌 식단을 먹는 것과 같은 다른 건강한 생활 습관 요인들과 연관될 수 있거나, 술을 마시지 않는 참가자들이 술에 취하기로 결정하기 전에 알코올의 부정적인 건강 영향을 경험했을 수도 있다는 가능성을 반드시 설명하지는 않는다고 말했다.

 

 

매사추세츠 종합 병원과 하버드 및 MIT의 브로드 연구소의 심장 전문의이자 연구원인 크리슈나 아라감 박사는 과거 연구에 따르면 가벼운 음주자에서 중등도의 음주자가 전혀 술을 마시지 않는 사람들보다 체질량 지수가 낮고 야채를 더 많이 먹으며 더 많은 신체 활동을 할 가능성이 더 높다는 것을 발견했다고 말했습니다.

 

 

Aragam은 "알코올을 얼마나 많이 섭취하는지에 대해 절제를 부과 할 수 있는 사람들이 삶의 다른 측면에서 절제를 더 많이 부과할 수 있다는 일반적인 이론이 있다"라고 말했다.

 

 

Aragam은 가벼운 음주자에서 중등도의 음주자 사이에서 건강한 생활 습관의 추세를 발견한 2022년 연구를 공동 저술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수준의 알코올 섭취가 심혈관 질환의 위험을 증가시킨다고 결론지었습니다. 주당 <> 잔 이상의 음료로 정의되는 과음으로 위험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적포도주 신화와 관련하여 UCLA Health의 임상 영양 부서장인 Dr. Zhaoping Li는 심장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생각되는 항산화제가 적포도 껍질에서도 발견된다고 지적했습니다.

 

 

"나는 누군가에게 '심장마비에 걸릴 가능성이 적기 때문에 마음에 들지 않더라도 와인을 마시라'고 권하고 싶지 않다"고 리는 말했다.

 

 

얼마나 많은 알코올이 건강에 해로운가요?

 

 

음주의 장기적인 건강 위험에는 간 및 심장 질환, 약화 된 면역 체계 및 여러 유형의 암이 포함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하루에 한 번에 많은 양의 알코올을 마시거나 한 잔을 마시면 혈압이 상승할 수 있습니다.

 

 

미국 식단 가이드라인은 중등도의 건강 위험이 낮은 알코올 섭취량을 여성의 경우 하루 1잔 이하, 남성의 경우 2잔 이하로 정의합니다.

 

 

그러나 임신 중이거나 음주로 인해 악화 될 수 있는 건강 상태를 가지고 있거나 알코올과 상호 작용하는 약물을 복용하는 사람들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질병 통제 예방 센터(Centers for Disease Control and Prevention)는 또한 사람들이 개별 건강 요인에 따라 알코올 소비 수준을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선별 도구를 제공합니다.

 

 

그러나 1 월에 발표 된 캐나다의 개정된 알코올 가이드라인은 음주를 훨씬 적게 권고합니다 : 일주일에 두 잔의 음료를 보통의 저 위험 수준으로 나열합니다.

 

 

리는 일반적으로 사람들에게 일주일에 두세 번 이상 술을 마시지 말라고 말한다고 말했다.

 

 

"내가 술을 마신다고 가정하면, 나는 그것이 칼로리와 에너지와 함께 올 것이라는 것을 안다"라고 Li는 말했다. "그래서 저녁에는 와인을 마시고 야채와 생선을 먹겠지만 빵과 에너지가 있는 다른 것들은 먹지 않을 것입니다."

 

 

언제 술을 줄여야 할까요?

 

 

국립 알코올 남용 및 알코올 중독 연구소(National Institute on Alcohol Abuse and Alcoholism)에 따르면 매년 140,000명 이상의 사람들이 알코올 관련 원인으로 사망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알코올 관련 사망은 지난 몇 년 동안 전국적으로 증가했습니다 :

 

 

미국은 대유행 첫해에 사망자가 25 % 급증했으며, 이는 특히 중년 성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추세입니다.

 

 

컬럼비아 대학의 Mailman School of Public Health의 역학 교수 인 캐서린 키스 (Katherine Keyes)는 그녀의 연구에 따르면 청소년들은 수십 년 전보다 술을 덜 마시는 반면 젊은 성인과 중년 성인의 음주율이 증가했다고 밝혔다.

 

 

일주일에 여러 번 술을 마시고 알코올 의존성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 섭취량을 약간만 줄여도 상당한 건강상의 이점을 얻을 수 있다고 Keyes는 덧붙였습니다.

 

 

"'좋아, 너는 술을 너무 많이 마신다고 생각해, 이제는 전혀 마실 수 없다'는 것이 아니라 건강 조언이 많은 사람들을 싫어하게 만든다"라고 Keyes는 말했다. "음주를 이분법이 아닌 연속체로 생각하는 것은 인구 건강을 개선하는 데 정말 유용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접근 방식입니다."

 

 

조지아 대학교 가족 및 소비자 과학 대학의 영양학 책임자인 엠마 랭(Emma Laing)은 알코올이 건강에 미치는 영향과 가족의 유방암 병력을 고려한 후 2020년에 술에 취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술을 줄이려는 사람들에게 Laing은 술과 무알콜 음료의 균형을 맞추고, 천천히 마시고, 마시기 전에 식사를 할 것을 권장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종종 사교 모임에 무알코올 맥주나 와인을 가져오며 대부분의 바텐더는 목테일을 만드는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Laing은 말했습니다.

 

 

"때때로 술에 취하지 않는 삶을 살거나 술을 끊는 것에 대한 가장 힘든 부분은 주변 사람들, 심지어 낯선 사람들 사이에서 술을 끊는 이유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는 또래 압력에서 비롯됩니다."라고 Laing은 말합니다. "나는 내 손에 무알콜 대안을 가지고 있으면 이러한 유형의 사회적 압력을 줄일 수 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결론:

 

 

건강한 음주 관리의 중요성

 

 

알코올의 건강 영향과 위험성은 여전히 논란의 대상이며, 하루에 얼마나 음주해야 하는지에 대한 정확한 기준은 없습니다. 중요한 것은 적당한 음주 습관을 유지하고, 건강한 생활 습관과 균형 있는 식단을 유지하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개인의 건강 상태와 의사의 조언을 고려하여 음주 습관을 관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