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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악 프로듀서의 하루 일과: 창의성과 업무의 조

by rock2560 2023. 10. 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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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음악 프로듀서의 하루 일과: 창의성과 업무의 조화

 

서론:

 

음악 프로듀서는 음악과 사운드를 조합하여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어내는 역할을 맡고 있습니다. 이들의 일상은 창의적인 작업과 다양한 업무로 가득 차 있으며, 일을 하는 방식은 다양합니다. 이 글에서는 음악 프로듀서의 하루 일과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겠습니다. 음악 프로듀서들은 어떻게 작업을 계획하고 창의성을 발휘하며, 업계에서 성공을 거둘 수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음악 프로듀서의 하루 일과: 창의성과 업무의 조화

 

 

 

본론:

 

 

음악 및 사운드 프로덕션은 창의성뿐만 아니라 매일이 고유하고 종종 흥미로운 경험을 제공하는 흥미로운 직업입니다. 여러분은 같은 작업일을 연이어 두 번, 심지어 한 달에 두 번 같은 날을 겪을 일이 드물 것입니다.

 

 

업계의 모든 프로듀서는 자신만의 이상적인 작업일, 다른 전문 분야 및 최적의 루틴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것이 가장 잘 맞는지에 따라 다양한 프로젝트와 업무를 관리할 유연성을 가질 수 있기 때문에 사람들이 음악 프로덕션에 끌리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음악 프로듀서가 되기를 원하십니까? 여러분의 미래 직업 생활이 어떻게 보일 수 있는지 간략하게 엿보기 위해 계속 읽어보세요.

 

 

음악 프로덕션 작업일에 대한 오해 해소

 

 

음악 프로듀서의 작업일이 어떤 것인지 파헤치기 전에 다음과 같은 오해를 해소해 보겠습니다.

 

 

오해 1: 새로운 노래를 시작하고 완료될 때까지 작업하기: 처음에는 노래를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하는 것이 좋은 조언입니다. 그러나 실제로 일하는 프로듀서들은 거의, 혹은 전혀 노래를 직접 끝까지 작업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노래에 시간을 들이고, 하루나 이틀 뒤에 신선한 귀로 돌아오게 됩니다.

 

 

오해 2: 한 번에 하나의 노래만 작업하기: 대부분의 프로듀서들은 하루 또는 작업 주 동안 여러 개의 트랙을 작업합니다. 때로는 믹싱이나 마스터링에 집중하고 싶은 날이 있어서 최종 단계의 트랙에 대해 그 작업을 수행합니다. 다른 날에는 여러 다른 트랙에 보컬을 녹음해야 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프로듀서가 한 번에 하나의 노래만 작업하는 것은 흔하지 않습니다.

 

 

오해 3: 시작한 모든 노래를 완성하기: 때로는 트랙이 원하는 사운드나 느낌을 갖추지 못할 수 있습니다. 모든 시작한 노래를 완성해야 한다는 것에 갇히지 마세요. 때로는 잘못된 방향을 따라간 트랙을 구하려 하기보다는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오해 4: 하루에 8시간 동안 트랙 작업하기: 트랙 작업은 중요하지만 음악을 듣고, 새로운 VST와 기술을 탐구하며 업계 뉴스를 계속해서 파악해야 합니다. 트랙에 계속해서 집중하는 것은 궁극적으로 창의성을 저해하고 최종 결과물의 품질까지 저하시킬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오해 중 일부는 실제로 여러분에게 도움이 될 수 있지만, 이것들은 종종 엄격한 규칙으로 여겨지기 때문에 오해로 간주됩니다. 음악 프로덕션의 멋진 점은 여러분이 작업일을 어떻게 구성해야 하는지에 대한 규칙이 없다는 것입니다.

일자별로 크게 다를 수 있습니다.

 

 

음악 프로듀서 프로그램은 여러분이 이상적인 작업 루틴을 만들기 위해 도움이 되는 다양한 도구, 기술 및 프로세스를 가르칠 것입니다. 대부분의 프로듀서에게 효과적인 방법과 덜 인기 있는 방법을 고려할 가치가 있는 것들을 배우게 될 것입니다.

 

 

음악 프로듀서들이 자주 일상적인 작업에 통합하는 몇 가지 작업을 살펴보겠습니다. 매일이 정확히 같을 필요는 없다는 점을 인식하세요. 이러한 항목 중 하나에 전일 동안 시간을 할애할 수도 있고, 하루 동안 모두 또는 그 이상을 할 수도 있습니다.

 

 

새 음악 제작 또는 진행 중인 프로젝트 재검토

 

 

여러 프로듀서들은 동시에 여러 개, 때로는 수십 개의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가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갑작스러운 영감이나 작업 지시가 새로운 프로젝트를 만들기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프로듀서들은 종종 작업 중인 트랙 사이를 왔다갔다하면서 작업합니다. 예를 들어 한 트랙의 베이스 라인에 대한 아이디어가 떠오를 수도 있고, 다른 트랙의 808 패턴을 바꾸려고 할 수도 있습니다. 엄격한 지침이 없어서 프로듀서들은 적용 가능한 기한과 고용주나 클라이언트로부터의 책임을 준수한다면 원하는 대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연구, 탐구 및 개발

 

 

프로듀서들은 신생 트렌드, 기술 및 업계 뉴스를 계속해서 파악해야 합니다. 프로듀서들은 자주 아침에 음악 뉴스 사이트와 프로듀서 중심의 커뮤니티를 확인하여 그들의 작업에 영향을 줄 수 있는 변화를 알아봅니다.

 

 

예를 들어, VST(Virtual Studio Technology)는 프로듀서에게 필수적인 도구입니다. 특정한 프로세스를 돕는 새로운 VST가 출시되면 탐색할 가치가 있습니다. 또한 인기 있는 VST는 수동으로 업데이트해야 할 수도 있으며 업데이트를 놓치면 새로운 기능을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사운드 디자인 및 녹음 시간

 

 

사운드 디자인은 여러분의 트랙을 위해 특정 사운드를 만드는 예술입니다. 일부 프로듀서들은 전체 제작 과정 중에 이 작업을 수행하며, 다른 사람들은 시간을 할애하여 신시사이저나 기어에 뛰어들어 독특한 사운드를 만들기도 합니다.

 

 

여러분의 업무에 따라서는 가수와 함께 작업하는 전체 날을 가질 수도 있습니다. 가수는 한 세션에서 여러 트랙을 녹음하고 싶어할 수 있으므로 동시에 트랙의 나머지 부분을 만드는 것은 비현실적일 수 있습니다. 대신에 나중에 작업할 필요가 있는 올바른 보컬이 있는지 확인하는 데 중점을 둘 것입니다.

 

 

귀를 훈련시키기

 

 

음악 프로덕션의 잘 알려지지 않은 부작용 중 하나는 귀의 피로입니다. 한 트랙에 시간을 투자한 음악 프로듀서들에게 흔한 현상입니다. 이것은 일부 생리적인 요소와 일부 심리적인 요소로 인한 것이며 결과적으로 여러분은 더 이상 여러분의 트랙이 어떻게 들리는지 정확하게 이해하지 못하게 됩니다.

 

 

여러분은 밤에 트랙을 내보내고 놀라운 것으로 생각할 수 있지만, 다음 날 듣게 되면 대부분을 싫어할 수 있습니다. 이 경험은 귀의 피로의 한 예입니다.

 

 

귀의 피로를 피하기 위해 귀를 훈련시키기 위한 휴식을 취하세요. 다른 것을 듣거나, 팟캐스트, 좋아하는 프로듀서의 음악 또는 아무 소리도 듣지 않는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귀의 피로를 피하기 위해 귀를 훈련시키기 위한 휴식을 취하세요. 다른 것을 듣거나, 팟캐스트, 좋아하는 프로듀서의 음악 또는 아무 소리도 듣지 않는 것이든 상관없습니다.

 

 

귀의 피로를 방지하기 위해 일상적으로 귀를 훈련시키는 휴식을 여러 번 취하세요. 이렇게 하면 시간을 낭비하고 나중에 버릴 트랙에 시간을 낭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믹싱과 마스터링

 

 

이 두 가지 구별된 프로세스는 최종 제품을 내보내고 완성할 준비를 위해 중점을 둡니다.

 

 

믹싱은 노래의 모든 개별 트랙을 조화롭게 조절하여 원하는 정확한 사운드를 형성하는 데 관련된 다양한 기술의 집합입니다. 믹싱의 예로는 하이햇 트랙을 매 막대마다 자동 패닝하고 -2 데시벨로 변경하는 것이 있습니다. 그런 다음 킥을 베이스 라인에 사이드 체인하거나 보컬을 0.5 데시벨로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마스터링은 트랙 전체를 세세하게 조정하여 어디에서든 훌륭하게 들리도록 만드는 기술의 또 다른 집합입니다. 마스터링도 믹싱과 마찬가지로 원하는 정확한 사운드, 분위기 및 느낌을 형성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상세한 이퀄라이저, 리미터, 전문 마스터링 엔지니어, 적절히 처리된 스튜디오는 마스터링에 사용되는 표준 도구입니다.

 

 

음악 프로듀서의 작업일에 대해 이야기할 때, 그들은 몇 시간 동안 여러 진행 중인 프로젝트를 믹싱하고 마스터링하기마스터링 하기 위한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일부 프로듀서들은 제작하는 동안 믹싱을 하고, 마스터링 하기 전에 최종 점검만 하기도 합니다. 궁극적으로는 프로듀서의 작업 흐름에 따라 다릅니다.

 

 

작업일은 여러분의 경력을 구축하는 방식에 따라 영향을 받는 추가 요소입니다. 레코딩 레이블이나 스튜디오의 내부 프로듀서가 되기로 결정하면 더 많은 제약이 생길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매일 사무실에 가서 스튜디오에서 시간을 보내거나 녹음 아티스트와 바쁜 스케줄로 작업할 것으로 예상될 수 있습니다.

 

 

반면에 독립적으로 일하고 완성된 트랙을 아티스트에게 판매하거나 비즈니스에 라이선스를 부여한다면 작업일에 대한 더 많은 통제권을 가지고 수익을 생성하기 위해 일관되게 새로운 트랙을 생산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을 자유롭게 할 수 있을 것입니다.

 

 

요점

 

 

1: 아침의 창작 시간:

 

 

음악 프로듀서의 하루는 종종 아침에 시작됩니다. 아침은 창작의 시간으로 여겨집니다. 이때, 새로운 아이디어가 떠오르고, 악기 연주나 소리 디자인에 집중합니다. 프로듀서는 종종 신선한 아침 공기를 맞으며 창의적인 과정을 시작합니다.

 

 

2; 다양한 프로젝트와 작업:

 

 

프로듀서들은 하나의 곡을 완성한 다음 다음 곡으로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여러 프로젝트를 병행합니다. 하나의 곡을 만들면서도 다른 곡의 아이디어를 떠올리며 작업합니다. 이렇게 다양한 프로젝트를 동시에 진행하면 창의성이 풍부해집니다.

 

 

3: 믹싱과 마스터링:

 

 

믹싱은 모든 트랙을 조화롭게 조절하여 원하는 사운드를 만드는 작업이며, 마스터링은 트랙 전체를 세세하게 조정하여 최종 사운드를 완성하는 과정입니다. 프로듀서들은 이러한 작업을 프로젝트에 따라 일정에 맞춰 진행합니다.

 

 

4: 업계 동향과 기술 탐구:

 

 

음악 프로듀서들은 항상 새로운 기술과 업계 동향을 주시합니다. 새로운 가상 악기(VST)나 기술이 출시되면 이를 탐구하고 응용합니다. 업계의 변화에 민감하게 대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5: 사운드 디자인과 녹음:

 

 

프로듀서들은 곡에 특별한 사운드를 추가하기 위해 사운드 디자인을 수행합니다. 일부 프로듀서들은 녹음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보컬 녹음을 진행합니다. 이때, 녹음에만 전념하여 필요한 보컬을 확보합니다.

 

 

6: 귀의 피로 극복:

 

 

오랜 작업 시간으로 인해 귀의 피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프로듀서들은 귀를 휴식시키고 다른 음악을 듣거나 아무 소리도 듣지 않는 휴식을 취합니다. 이렇게 하면 창작 과정을 더욱 개선할 수 있습니다.

 

 

결론:

 

 

음악 프로듀서의 하루 일과는 창의성과 업무의 조화가 결합된 독특한 경험이며, 그 작업 방식은 다양합니다. 아침의 창작 시간부터 믹싱, 마스터링, 사운드 디자인, 그리고 귀의 피로 극복까지 프로듀서들은 다양한 역할을 수행합니다. 항상 새로운 도전에 열린 음악 프로듀서들은 업계에서 성공을 거두며 음악과 사운드를 더 아름답게 만들어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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