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793aba1894de9643.html 장애인 여행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4개 도시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장애인 여행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4개 도시

by rock2560 2023. 9. 6.
반응형

제목:

 

장애인 여행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4개 도시

 

서론:

 

장애인 6명 중 1명은 전 세계 모든 사람이 접근할 수 있는 도시를 보장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어떤 도시가 가장 잘하고 있으며 어떻게 하고 있습니까?

 

 

장애인 여행자는 방문할 도시를 선택할 때 무엇을 고려합니까?

 

 

이는 장애가 있는 사람들뿐만 아니라 크고 성장하는 접근 가능한 여행 시장을 활용하고자 하는 도시 자체에도 중요합니다.

 

 

 

장애인 여행자

 

 

본문

 

 

2018 년에만 영국 관광에 대한 소위 "퍼플 파운드"(장애인의 소비력)의 가치는 15 억 파운드로 추산되었습니다. 미국의 장애인 여행자 3,27만 명이 같은 해에 81,58만 번의 여행을 하고 7 억 달러 (45 억 파운드)를 지출했습니다. 관광업이 코로나 8의 피해에서 회복됨에 따라 인류의 19분의 1에 해당하는 3억 명의 장애인을 배제하지 않는 비즈니스 사례가 더욱 설득력이 높아졌습니다.

 

 

미국, 영국, 호주, 중국, 일본 등 500개국에서 3,500명의 장애인을 대상으로 한 Valuable 2022의 여행 습관과 경험에 대한 광범위한 설문 조사는 이 질문에 대한 귀중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10년 설문조사는 장애인(PWD)의 여행 장벽을 강조할 뿐만 아니라 응답자들에게 가장 접근하기 쉬운 도시와 그 이유를 지명하도록 요청받았고, 그중에서 상위 <> 개가 집계되었습니다.

 

 

결과 데이터는 접근 가능한 숙박 시설의 범위부터 접근성 정보의 가용성에 이르기까지 장애인 여행자에게 도시를 매력적으로 만드는 요소에 대한 훌륭한 이해를 제공합니다. 여기에서 우리는 상위 4개 도시를 탐색하여 PWD가 방문하기에 좋은 장소인 이유를 설명하고 지식이 풍부한 거주자와 방문객으로부터 추가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싱가포르

 

 

싱가포르의 접근 가능한 대중 교통을 통해 휠체어 사용자가 도시를 쉽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싱가포르는 부분적으로는 우수한 인프라와 편의 시설, 부분적으로는 영어가 공용어이기 때문에 아시아의 많은 지역에 비해 많은 사람들에게 항상 쉬운 여행지였습니다. 그러나 장애인 여행자로서 특히 매력적인 것은 높은 수준의 접근성입니다.

싱가포르에서 질문은 "접근 가능한 것"이 아니라 "접근 불가능한 것"입니다.

 

 

설문조사 응답자의 대다수는 싱가포르를 꼽았는데, 그 이유는 싱가포르를 쉽게 돌아다닐 수 있는 대중교통 때문이었습니다. 대부분의 지하철과 달리 싱가포르 MRT의 모든 객차에 평평하게 접근할 수 있어 휠체어 사용자와 거동이 불편한 사람들에게 독립성과 존엄성을 모두 제공합니다.

 

 

또한 보행자 통로, 택시 승강장 및 버스 정류장의 95% 이상이 다양한 장애를 가진 사람들이 이용할 수 있으며 공공 버스의 85% 이상이 휠체어 접근이 가능합니다.

 

 

8년 전 뭄바이에서 싱가포르로 이주한 Nilesh Joshi는 "거동이 불편하지만 휠체어를 사용하지 않는 저와 같은 사람에게 이 도시는 엄청난 편리함을 제공하고 대중교통을 이용하여 독립적으로 이동하고 공공 편의 시설을 즐길 수 있게 해줍니다."

 

 

청각 장애인 거주자 인 Adrian Yap은 "열차에 안내 방송이 있을 때마다 화면에 쓰인 지침을 볼 수 있습니다"라고 말하면서 청각 장애인 및 청각 장애인 대중교통 사용자도 잘 수용할 수 있습니다. Yap은 또한 "열차 담당자는 청각 장애인과 의사 소통할 수 있도록 잘 훈련되어 있습니다"라고 언급하면서 장애 인식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싱가포르의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는 휠체어 접근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압도적으로 설문 응답자에게 가장 중요한 요소는 물리적 접근성이 아니라 이해와 존중으로 대우받는 것이었습니다. 이러한 감정은 Joshi에 의해 반향을 일으켰으며, 그는 "인프라와 정부 지출은 한 가지이지만, 이동성 장애를 가진 사람들에게 큰 차이를 만드는 또 다른 주요 측면은 싱가포르 사람들과 그들의 문화입니다.

 

 

항상 웃고, 환영하고, 도움이 되고, 부드러운 말을 하는 그들은 PWD가 받아들여지고 보살핌을 받는다고 느끼는 데 큰 변화를 가져옵니다."

 

 

싱가포르의 주요 관광 명소 중 하나인 가든스 바이 더 베이(Gardens by the Bay)는 독특하고 매혹적인 원예 전시 단지로, 휠체어 접근이 가능합니다. 휠체어 사용자를 위한 무료 셔틀 서비스와 하루 2달러에 휠체어 대여가 가능하며, 이는 특히 아시아 커뮤니티에서 세대 간 여행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식민지 시대의 시청과 전 대법원을 연결하여 내셔널 갤러리를 만드는 경이로운 건축적 위업인 이 도시의 최신 주요 명소는 접근성의 모델입니다. 싱가포르 장애인 협회(Disabled People's Association of Singapore)와 함께 개발한 포괄적이고 다운로드 가능한 액세스 가이드가 있어 방문자가 방문 계획을 세우고 특정 전시회 또는 축제의 접근성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라스베이거스

 

 

관광뿐만 아니라 엄청나게 가치 있는 MICE 시장인 방문객 경제는 라스베이거스에 매우 중요합니다. 관광업은 라스베가스 GDP의 20%(전국 평균 6%)와 일자리의 30%(전국 평균의 두 배)를 차지합니다.

 

 

놀랍게도 이곳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14개 호텔 중 25개가 있으며, 매우 유익한 wheelchairtravel.org 유지하고 일 년에 서너 번 도시를 방문하는 저명한 휠체어 블로거 존 모리스(John Morris)에 따르면 "이 도시는 세계에서 접근 가능한 호텔 객실과 스위트룸이 가장 많이 밀집되어 있는 도시 중 하나이며, 호텔리어들은 장애인 달러를 유치하기를 열망하고 있습니다."

 

 

라스베가스는 세계에서 접근 가능한 호텔 객실이 가장 많이 밀집된 곳 중 하나입니다

 

 

미국 성인 61명 중 <> 명(<>, <>만 명)이 장애를 가지고 살고 있기 때문에 이는 상당한 금액입니다.

 

 

많은 라스베이거스 호텔에는 장애인 고객을 지원하기 위해 지정된 미국 장애인법(ADA) 전문가가 있으며, 이 소송이 많은 국가에서 호텔이 ADA를 위반하지 않도록 합니다.

 

 

Valuable 60 설문 조사에 참여한 미국 응답자의 거의 500%가 다양한 접근 가능한 숙박 시설 때문에 라스베이거스를 지명했으며 거의 50%는 숙박 시설과 명소의 근접성 때문에 라스베가스를 지명했습니다. Morris가 지적했듯이 "도시의 광대 한 리조트는 숙박, 식사, 스파 및 엔터테인먼트를 모두 한 지붕 아래에서 모든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습니다."

 

 

카지노와 쇼룸은 휠체어 사용자와 다른 장애가 있는 방문객 모두에게 적합합니다: 직원들은 게임 테이블에서 시각 및 청각 장애인을 돕기 위해 훈련을 받았고, 크랩 딜러는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해 베팅을 합니다. 빙고는 점자나 큰 활자 카드를 사용하거나 전자 기계를 사용하여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일부 호텔에서는 수화 통역사와 함께 무료 게임 강습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하이 롤러 관람차(High Roller Ferris Wheel, 세계에서 가장 높은 관람차), 열기구 타기, Morris가 검토한 SlotZilla Zip Line 및 Zoomline을 포함한 도시의 다른 주요 명소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핸드 컨트롤로 카트를 타는 것도 가능합니다. 라스베이거스에서 가장 유명한 명소 중 두 곳인 벨라지오 분수(Fountains of Bellagio)와 프리몬트 스트리트 익스피리언스(Fremont Street Experience)는 입장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무료입니다.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는 장애인을 위한 다양한 액세스 서비스, 공연 및 전용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시드니

 

 

장애인 가능한 시드니 페이스북 그룹의 관리자이자 장애인 여행에 전념하는 세계 유일의 인쇄 잡지인 Travel Without Limits의 발행인인 Julie Jones는 호주 도시의 접근성에 찬사를 보냅니다. 그녀와 휠체어를 사용하는 아들 브레이든은 "시드니를 탐험하는 것을 좋아하고 시드니가 매우 접근하기 쉬운 도시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시드니의 유서 깊은 내셔널 트러스트(National Trust) 건물 대부분을 포함한 시드니의 주요 명소 대부분은 휠체어로 갈 수 있습니다. 상징적인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Sydney Opera House)는 장애인용 공연, 접근 프로그램, 맞춤형 모빌리티 투어 등 접근성이 필요한 사람들을 위한 숙박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년간의 캠페인 끝에 마침내 4년 전 하버 브리지에 엘리베이터가 설치되었습니다.

 

 

도시 최고의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것은 정말 멋진 일입니다

 

 

Jones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대부분의 대중교통 시스템은 아름다운 항구의 최고의 전망을 제공하는 시드니 페리를 포함하여 휠체어 사용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항구 주변에는 오페라 하우스와 달링 하버 및 그 너머를 연결하는 수 킬로미터의 평탄한 접근 가능한 경로가 있습니다. 도시의 가장 좋은 전망을 따라 걷거나 바퀴를 탈 수 있다는 것은 대단한 일입니다."

 

 

Jones의 경험은 접근 가능한 교통 연결에 대해 도시를 높게 평가한 설문 응답자의 경험을 반영합니다. 페리, 버스, 경전철(트램) 및 철도를 포함하는 도시의 대중 교통망은 운전자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가 많지만 거의 완전히 접근할 수 있습니다.

 

 

Jones는 "최근 시드니 철도 네트워크는 숨겨진 장애가 있는 사람들이 더 쉽게 접근할 수 있게 되었으며, 직원들은 이제 숨겨진 장애 끈을 착용한 여행자를 인식하고 대응할 수 있도록 교육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드니의 페리는 접근이 용이하며 도시를 탐험할 수 있는 훌륭한 방법입니다

 

 

또한 시각 장애가 있는 방문객은 2,100개 이상의 촉각(터치 판독용) 및 점자 도로 표지판, 정보 철탑 및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읽기 쉬운 시드니 길 찾기 시스템뿐만 아니라 풍부한 촉각 지표가 있는 넓고 잘 관리된 포장도로의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장애인이 여행을 계획하는 데 필요한 핵심 요건인 접근성에 대한 정보 제공도 시드니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뉴 사우스 웨일스 교통부 접근성 페이지 외에도, 이 도시에는 주제별로 정리된 유용한 정보로 가득 찬 접근 가능한 시드니 사이트가 있습니다: 박물관과 갤러리; 역사와 유산; 야외 및 야생 동물; 버킷리스트 명소; 그리고 돌아다니기.

 

 

런던

 

 

런던은 또한 설문 조사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으며 응답자의 57%가 접근 가능한 교통 연결로 런던을 지명했으며 거의 절반이 문화 명소가 우수한 접근성 지원과 시설을 갖추고 있기 때문에 수도를 선택했습니다. 대영 박물관, 국립 미술관, 테이트 모던 및 자연사 박물관을 비롯한 많은 주요 박물관과 갤러리가 접근성에 특히 중점을 두었습니다.

 

 

또한 PWD가 휴가 및 여행을 계획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풍부한 정보가 있습니다. Visit London's Accessible London 페이지는 AccessAble의 전문적으로 감사를 받고 검색 가능한 관광 명소, 호텔, 상점 및 레스토랑에 대한 자세한 액세스 가이드 데이터베이스로 연결되는 풍부한 리소스입니다.

 

 

런던 지하철역의 약 1.3과 지상역의 절반은 계단 없이 접근할 수 있습니다

 

 

AccessAble의 마케팅 책임자이자 휠체어 사용자이자 Tourism for All UK의 전 정보 서비스 관리자인 Carrie-Ann Lightley는 현실적이지만 낙관적입니다: "런던은 다른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휠체어 사용자로서 탐색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접근성이 뛰어나 몇 번이고 같은 지역으로 돌아가게 하는 주머니가 있습니다. 사우스 뱅크 (South Bank)는 특히 인기가 있습니다 :

 

 

나는 넓고 매끄러운 산책로와 블랙 프라이어스 (Blackfriars) 역에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강을 따라 천천히 구르고, 음식 가판대에 들르고, 거리 공연을 보는 것이 주말 오후를 보내는 이상적인 방법입니다."

 

 

런던은 여느 대도시와 마찬가지로 휠체어 사용자로서 탐색하기 어려울 수 있지만 접근성이 뛰어난 주머니가 있습니다

 

 

설문 조사 응답에 따라 대부분의 대중교통은 모든 트램 정류장과 대부분의 페리 부두와 마찬가지로 모든 버스가 휠체어 접근이 가능하여 (종종 혼잡한 경우) 매우 접근이 용이합니다. 그러나 지하철 역의 약 1/3 (그리고 지상역의 절반) 계단 없이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여행하기 전에 신중한 계획이 필요합니다.

 

 

시각 장애인 여행 블로거인 Sassy Wyatt는 런던을 쉽게 돌아다닐 수 있습니다: "저는 어느 지하철역이든 갈 수 있고 Transport for London에서 제공하는 턴업 앤 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원이 역을 통해 저를 안내하고 올바른 노선으로 안내할 것입니다.

 

 

다른 직원이 반대편 끝에서 저를 만나 출구로 안내해 줄 것입니다. 정신적 피로를 많이 덜어줍니다."

 

 

그녀는 최근 히드로 공항으로 운행하는 새로 개통된 엘리자베스 라인을 테스트했으며 "건강한 승객을 위한 좌석은 훨씬 적지만 안내견, 휠체어 사용자 및 수하물을 가져가는 승객을 위한 공간이 훨씬 더 많아졌습니다"라고 말합니다.

 

 

방문자는 다운로드 가능한 접근성 지도 및 접근 가능한 여정을 계획하는 도구를 포함하여 포괄적인 접근 정보를 위해 Transport for London의 접근성 페이지를 사용할 수 있지만 Wyatt는 "여행을 계획하고 계단 없는 카테고리를 사용하여 런던 전역의 버스와 지하철을 통해 가장 접근하기 쉬운 경로를 제공할 수 있는 완전히 접근 가능하고 유용한 앱"인 TFL GO에 의존합니다.

 

 

Transport for London은 또한 영국에서 더 널리 인정받고 있는 숨겨진 장애 해바라기 프로그램을 수용합니다.

 

 

마틴 헹(Martin Heng)은 이전에 론리플래닛(Lonely Planet)의 장애인 여행 관리자였으며, 현재는 APEC, 호주정부관광청(Tourism Australia), 지속가능관광협회(Global Sustainable Tourism Council)와 같은 기관과 협의하여 기업들이 보다 포괄적이고 접근성이 높아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