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793aba1894de9643.html 제목: 현대 기아차, 핵심 공장 개조해 유럽 주도 EV 양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목: 현대 기아차, 핵심 공장 개조해 유럽 주도 EV 양산

by rock2560 2023. 6. 2.
반응형

제목: 현대·기아차, 핵심 공장 개조해 유럽 주도 EV 양산

 

소제목:

 

유럽 EV 시장 진출 및 글로벌 전략 확장, 미국에도 전용 EV 공장 건설 예정

 

[서론]

 

현대자동차그룹과 기아자동차는 유럽 전기차(EV) 시장의 성장에 맞춰 새로운 전략을 시작하고 있다. 최근 현대자동차그룹은 기아자동차의 핵심 공장 중 하나인 기아 오토랜드 슬로바키아에서 배터리 전기차 양산을 시작할 것을 발표했다. 또한,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합작시설에서 전기차 생산을 이미 본격화했다고 밝혔다. 하지만 현대차는 전 세계적으로 증가하는 무공해 자동차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자국에 첫 전용 EV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했으며, 이러한 동향은 미국 시장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본론]

 

현대·기아차의 유럽 EV 시장 진출

 

현대자동차그룹은 유럽 EV 시장으로 진출하기 위해 기아자동차의 슬로바키아 공장을 선택했다. 기아 오토랜드는 현대차의 핵심 제조공장 중 하나로, 이미 전통적인 차량 생산뿐만 아니라 하이브리드 차량 생산에도 착수한 공장이다. 그러나 2025년부터는 유럽용 순수 배터리 전기차의 대량 생산에 착수할 예정이다. 기아차는 또한 유럽 시장용으로 설계된 중소형 EV를 생산할 계획을 밝혔다.

 

현대차의 미국 EV 공장 건설

 

미국에서는 무공해 전기차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현대차도 이에 대응하기 위해 미국에 첫 전기차 전용 공장을 건설할 계획을 발표했다. 그러나 현대차는 기후 변화 계획이 통과된 후, 새로운 EV 세액 공제 세트가 도입될 때까지 기다릴 예정이다. 이러한 조치로 인해 현대차는 엄격한 배터리 소싱과 조립 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면 연말에 자격을 박탈받을 가능성이 있다. 현대차는 이미 조지아주에 55억 달러 규모의 전기차 제조공장 건설에 착공하며, 미국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현대·기아차의 유럽 전략

 

현대·기아차는 유럽 전기차 시장에 대한 전략을 확고히 하고 있다. 유럽은 2035년 이후로 신차 판매를 금지하는 계획을 세우고 있으며, 이에 따라 EV 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차는 이러한 변화에 대비하여 2035년까지 유럽 판매량의 100%를 신형 연소차 금지에 맞춰 전기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2022년에는 현대 아이오닉 6과 제네시스 GV60 출시로 전기차 판매량이 27% 증가한 바 있다. 특히 아이오닉 5 모델은 수요가 높아 지속적인 호조를 보이고 있다.

 

 

 

현대차의 글로벌 전략

 

현대차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EV 시장에 대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이미 인도네시아와 한국의 합작시설에서 전기차를 본격 생산 중이며, 미국에도 전용 EV 공장을 건설할 예정이다. 이러한 글로벌 전략을 통해 현대차는 다양한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전기차 시장에서의 선도적인 위치를 강화하고 있다.

 

[결론]

 

현대자동차그룹과 기아자동차는 유럽 EV 시장의 성장에 맞춰 새로운 전략을 펼치고 있다. 기아 오토랜드 슬로바키아를 중심으로 유럽용 배터리 전기차를 양산할 계획이며, 미국에도 전용 EV 공장을 건설하여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향후 현대·기아차는 유럽의 신차 판매 금지 정책에 맞춰 전기차로의 전환을 가속화하며, 전 세계적으로 무공해 자동차 시장에서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