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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타이탄 잠수함 사고: 해양 탐험의 위험성과 안전 대책에 대한 경고"

by rock2560 2023. 6. 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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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타이탄 잠수함 사고: 해양 탐험의 위험성과 안전 대책에 대한 경고"

 

 

소제목:

 

 

"용기와 헌신으로 살피는 탐험가들의 모습과 안전 절차 강화의 필요성"

 

 

서론:

 

 

2023년 목요일 오후, 타이탄 잠수함에서 발생한 "재앙적인 폭발"로 인해 5명의 승객이 사망한 것으로 추정됐다고 미 해안경비대(USCG)가 밝혔다. 타이탄 잠수함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난파선 타이타닉호의 잔해와 일치하는 위치에서 발견되었다.

 

 

타이탄 잠수함에 탑승한 5명의 승객 전원이 대참사 후 사망한 것으로 추정되고 있습니다. 잠수함은 재앙적인 폭발을 겪었으며, 관계자들은 잔해와 타이타닉호의 난파선 사이의 위치 일치 및 잔해의 특징과 일치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폭발 시간은 아직 알려져 있지 않습니다.

 

 

수색 작업은 타이탄 승객 5명이 타고 있는 잠수정을 찾기 위해 진행되었습니다. 수색 및 구조 작업은 캐나다, 프랑스, 영국, 미국 등 4개국이 협력하여 진행되었습니다. 수색 작업은 원격조종 차량(ROV)을 이용하여 수행되었으며, 타이탄호 주변에서 소음이 감지되어 잠수정을 찾을 수 있는 가능성이 있음을 알려줬습니다.

 

 

 

 

본론

 

 

모건 대변인은 "미국 해안경비대와 통합 지휘부를 대표해 가족들에게 깊은 애도를 표한다"라고 덧붙였다.

 

 

 

 

노즈콘과 압력 선체를 포함한 5개의 주요 파편이 잠수정의 잔해로 확인되었다고 관계자는 덧붙였다. 관계자들은 그들이 잔해 더미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에 대한 연대표를 작성하고 있다고 말했다.

 

 

기자회견에 앞서 타이탄호를 운항한 오션게이트 익스페디션은 17일 잠수정에 타고 있던 승객 5명이 모두 '실종'된 것으로 보고 있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성명은 "이들은 탐험가들로 세계의 바다를 탐험하고 보호하기 위한 열정을 공유했다"며 "이 비극적인 시기 동안 우리의 마음은 이들 5명의 영혼과 가족 모두와 함께 했다"라고 밝혔다. 우리는 그들이 그들이 아는 모든 사람들에게 가져다준 삶과 기쁨의 손실을 슬퍼합니다.

 

 

수색팀은 지난 목요일 타이타닉호 인근 지역에서 원격조종 차량(ROV)을 이용해 북대서양에서 '디브리스필드'를 발견했다고 발표했다.

 

 

수색 및 구조 작업

 

 

캐나다, 프랑스, 영국, 미국 등 4개국은 해저까지 이동할 수 있는 최소 2대의 ROV를 사용하여 타이탄을 찾기 위해 협력하고 있었다. 제이미 프레더릭 미 해군 대장은 17일(현지시간) 기자회견에서 타이탄호 수색작업이 코네티컷주 면적의 2배에 달한다고 밝혔다. 해저 수색은 2.5마일 깊이로 해저에 도달했다.

 

 

구조대원들은 이 배에 타고 있던 5명의 사람들이 목요일 아침까지 타고 있던 96시간의 산소가 바닥날 것이라고 믿고 수일 동안 이 시간에 쫓겼다, 타이타닉호 잔해 주변에서 20일(현지시간) 소음이 감지돼 실종된 5명의 승객이 타고 있는 잠수정을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USCG가 19일(현지시간) 기자들에게 밝혔다.

 

 

USCG는 목요일 오후의 기자회견에서 그들이 치명적인 실패를 확인하기 위해 음파 탐지기 부표를 사용했다고 말했지만 72시간 동안 수색하는 동안 아무 것도 듣지 못했다. 모건 해군소장은 "소음과 해저 위치 사이에는 아무런 연관성이 없는 것으로 보인다"라고 말했다.

 

 

목어는 "파편의 크기는 물기둥의 내폭과 일치한다"라고 덧붙였다.

 

 

목어는 또한 이 장소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가혹한 환경"이라고 불렀으며, 어떤 시체도 신원을 확인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는 확인하지 않았다. 현재 9척의 선박이 현장에 있지만, 그 선박들은 이후 24시간 동안 동원 해제될 것이다. 수중 로봇은 더 많은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현장에 남아 있을 것이다.

 

 

안전 경고 표지

 

 

민간 소유의 회사인 오션게이트는 최대 5명을 태울 수 있는 잠수정을 이용한 유명한 난파선의 다이빙 투어를 제공한다. 법원 문서에 따르면, 이 회사는 2018년 오션게이트의 해양 운영 책임자인 데이비드 록리지가 타이탄 선박이 너무 깊은 바다로 여행할 경우 잠재적으로 위험한 결과를 상세히 설명하는 보고서를 제공했을 때 잠수정과 관련된 잠재적인 안전 문제에 대해 경고를 받았다.

 

 

법원 제출에서 록리지는 자신의 안전 경고들 때문에 부당하게 해고되었다고 주장하였다.

 

 

한 무리의 업계 구성원들이 두 달 후에 회사에 다시 경고를 했는데, 그때 30명 이상의 해양학자, 탐험가, 그리고 그 분야의 저명한 구성원들이 오션게이트의 CEO인 스톡턴 러시에게 편지를 썼다, 전통적인 안전 평가 및 분류 시스템에서 탈퇴하기로 한 회사의 결정은 "사소한 것부터 재앙적인 것까지" 결과를 초래할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더 읽어보기: 타이타닉 관광용 잠수정이 실종되었습니다. 잠수함과 다른 점이 있다

 

 

OceanGate는 자사 웹사이트의 블로그 게시물에서 미국 선박국(ABS), DNV/GL, Lloyd's Register 등과 같은 독립적인 그룹에 의한 전통적인 안전 분류를 포기한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해상(및 항공) 사고의 대부분은 기계적 고장이 아니라 조작자의 실수에 의한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단순히 선박을 분류하는 데 집중하는 것만으로는 운영상의 위험을 해결할 수 없습니다."라고 블로그 게시물은 말합니다. "오션게이트가 설립되었을 때 목표는 유인 잠수정의 설계와 운영에 있어 가장 합리적인 수준의 혁신을 추구하는 것이었습니다.

 

 

정의에 따르면, 혁신은 이미 받아들여진 시스템의 외부에 있다. 그러나 이는 OceanGate가 적용되는 기준을 충족한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혁신이 기존 산업 패러다임에서 벗어나는 경우가 많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실종된 타이탄 승객 중 한 명인 오션게이트의 최고경영자(CEO)는 6년 전 CBS와의 인터뷰에서 선박의 안전성에 대한 질문에 "우리가 테스트를 마칠 때쯤이면 선박은 거의 무해하다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누가 타고 있었나요?

 

 

부시 외에도 영국의 억만장자 모험가 해미쉬 하딩이 희생자 중 한 명으로 확인됐다. 일요일 하딩의 페이스북 페이지에 있는 게시물은 그가 다이빙을 하는 것을 돕기 위해 오션게이트에 임무 전문가로 합류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게시물은 "잠수함에 타고 있는 팀에는 전설적인 탐험가 두 명이 있는데, 그들 중 일부는 1980년대부터 PH 나글렛을 포함해 RMS 타이타닉에 30번 이상 잠수했다"라고 말했다.

 

 

폴 앙리 나르젤레 역시 프랑스 해군 사령관이었던 잠수정 조종사였다. 그는 타이타닉호 잔해까지 포함해 수많은 탐험을 이끌었고, 앞서 2019년 아일랜드 엑스터미 너에 "11m 아래나 11km 아래에 있어도 나쁜 일이 발생하면 결과는 똑같다"는 수중 탐사의 위험성을 인정했다. "아주 깊은 물 속에 있을 때, 당신은 어떤 일이 일어나고 있다는 것을 깨닫기 전에 죽는다."

 

 

이들의 가족은 성명을 통해 영국계 파키스탄인 사업가 샤자드 다우드와 그의 아들 술만도 탑승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가장 부유한 파키스탄 남성 중 한 명인 다우드 노인은 찰스 3세에 의해 설립된 자선 단체인 프린스 트러스트 인터내셔널의 이사회에서 일하고 있다.

 

 

회사는 성명에서 "우리의 모든 초점은 잠수정의 승무원들과 그들의 가족들에게 맞춰져 있다"며 "우리는 잠수정과의 접촉을 재개하기 위한 노력에 대해 여러 정부 기관과 심해 회사로부터 광범위한 지원을 받은 것에 깊은 감사를 표한다"라고 말했다

 

 

그들은 무엇을 보려고 했습니까?

 

 

1985년 대서양 해저의 난파선이 발견된 이래로 세계에서 250명 미만의 사람들이 이 난파선을 방문했다. 그들 중에는 1997년 영화 타이타닉을 감독한 영화감독 제임스 카메론이 있다. 오션게이트가 진행하는 8일간의 관광객을 위한 타이타닉 다이빙 투어는 투숙객 1인당 25만 달러가 든다고 BBC가 보도했다.

 

 

타이타닉호의 두 부분으로 된 잔해는 캐나다 뉴펀들랜드 해안에서 약 370마일 떨어진 곳, 약 12,600피트, 즉 2.3마일의 깊이에 위치해 있다. 관광객들이 현재 상태의 잔해를 볼 수 있는 창문은 녹슬고 박테리아가 부서지면서 배의 뼈대가 급격히 분해되면서 닫히고 있는 것으로 추정된다. 한 보고서에 따르면, 타이타닉호의 유명한 뱃머리가 언제라도 무너질 수 있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2030년까지 배의 잔해가 완전히 침식될 수도 있다고 믿는다.

 

 

결론:

 

 

타이탄 잠수함 사고는 타이타닉호와 관련된 유명한 잠수 여행의 비극적인 사건으로 알려졌다. 오션게이트의 잠수정을 탑승한 승객 5명은 실종되었으며, 수색 작업에서도 그들을 발견하지 못한 채 실패로 끝났다.

 

 

이로 인해 해양 탐험 업계와 안전 문제에 대한 논의가 제기되었으며, 타이탄 사고는 해저 탐험의 위험성과 안전 대책에 대한 경고로 받아들여져야 한다는 인식이 일부 업계 구성원들 사이에서 강조되고 있다.

 

 

이 비극적인 사건은 승객들과 그들의생명을 사수하기 위해 탐험가들과 구조대가 마지막 순간까지 헌신적으로 노력했던 모습은 인간의 용기와 결단력을 보여주었다. 그러나 이번 사고는 해저 탐험의 위험성과 안전 대책 부재에 대한 경고로 작용해야 한다. 탐험가들과 해양 업계는 이 사건을 통해 안전 절차의 강화와 잠수 장비의 품질 향상에 대한 논의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

 

 

이번 사고로 인해 해양 탐험 분야에서는 엄격한 안전 규제와 훈련의 필요성이 부각되었다. 극한 환경에서의 탐사는 예기치 않은 위험을 동반하기 때문에 안전한 잠수 장비와 신속한 대응 능력이 필수적이다. 또한, 탐험가들과 구조대의 안전을 위해 의무적인 훈련과 인증 절차를 강화해야 한다.

 

 

이런 재앙적인 사건은 다시는 발생해서는 안 되는데, 이를 위해 국제적인 협력과 지속적인 연구가 필요하다. 새로운 기술과 첨단 장비를 개발하여 해양 탐험의 안전성을 높이는 노력이 이어져야 한다. 또한, 사고 후속조치와 안전 교육 프로그램을 강화하여 비슷한 사건이 반복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이번 타이탄 잠수함 사고는 전 세계적인 관심과 애도를 받았으며, 우리는 사고로 사망한 승객들과 그들의 가족에게 깊은 애도의 뜻을 전한다. 이 비극은 해양 탐험의 위험성과 안전 대책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계기로 삼아야 하며, 앞으로의 탐험과 탐사에 있어서는 안전이 최우선이 되어야 함을 명심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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