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793aba1894de9643.html 희생과 용기 - 에콰도르 대선 후보의 조직범죄에 맞선 투쟁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희생과 용기 - 에콰도르 대선 후보의 조직범죄에 맞선 투쟁

by rock2560 2023. 8. 14.
반응형

제목:

 

희생과 용기 - 에콰도르 대선 후보의 조직범죄에 맞선 투쟁

 

소제목:

 

암살된 에콰도르 후보의 용감한 저항과 비극적인 결말

 

서론:

 

암살된 에콰도르 후보의 용감한 저항

 

 

에콰도르 대선 후보 페르난도 비야비센시오는 그의 용감한 행동으로 주목받았습니다. 그는 암살 위협을 받으며도 조직범죄에 맞서기 위해 결연한 의지를 보였습니다. 최근 키토에서 열린 선거운동 행사에서 그는 조직범죄에 대항하고자 하는 의지를 강조하며 다짐했습니다.

 

 

"여기 있다, 마약 영주들을 오게 하고, 암살자들을 오게 합니다. 위협의 시간은 끝났습니다. 여기 있습니다"라며 그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페르난도 비야비센시오 대통령 후보가 치료를 받던 진료소 밖에 경찰과 응급 요원들이 서 있습니다.

 

 

본론:

 

 

암살 위협에도 불구한 용기와 결단

 

 

비야비센시오 후보는 암살 위협에도 불구하고 두려움 없이 민중 앞에서 자신의 의지를 표명했습니다. 방탄조끼를 입지 않겠다며 "당신은 나를 굽힐지 모르지만, 결코 나를 깨뜨리지는 않을 것입니다"라며 자신의 결단을 과감하게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행사에서 이런 메시지를 남겼습니다.

 

 

"이리 와, 내가 여기 있어... 당신은 나를 굽힐지 모르지만, 결코 나를 깨뜨리지는 않을 것입니다." 이러한 강한 의지와 용기는 그의 정치적 신념을 뒷받침하며 조직범죄에 맞서는 결연한 의지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지난 주말 초네에서 열린 집회에서 그는 자신이 받았던 살해 위협에도 불구하고 방탄조끼를 입지 않겠다고 말했습니다. "잘 들어, 그들은 내게 조끼를 입으라고 말했지만 [하지만] 여기 땀에 젖은 셔츠를 입고 있어, 젠장. 당신은 내 방탄조끼이고, 나는 그것이 필요하지 않고, 당신은 용감한 사람들이고, 나는 당신처럼 용감합니다.

 

 

당신은 나를 돌보는 사람들입니다"라고 비야비첸시오가 화요일 자신의 소셜 미디어 계정에 올린 비디오에 따르면, "이리 와, 내가 여기 있어... 당신은 나를 굽힐지 모르지만, 결코 나를 깨뜨리지는 않을 것입니다"라고 그는 덧붙였습니다.

 

 

수요일, 에콰도르 수도 키토의 한 학교에서 열린 선거 유세 후 차 안에 들어갔다가 언론인 출신 정치인이 빗발치는 총탄에 맞아 사망했습니다. 현지 당국에 따르면, 테러리스트들은 도망치면서 폭발하지 않은 수류탄을 거리에 던졌습니다.

 

 

공격자 중 한 명은 나중에 경찰과의 총격으로 사망했고, 경찰은 현재 이 사건을 조사하고 있습니다.

 

 

에콰도르 신문 엘 코메르시오에 따르면, 빌라비센시오의 살인에 가담한 혐의로 최소 6명이 체포되었습니다. 국가 경찰과 에콰도르 검찰총장실은 키토시의 코노코토와 산 바르톨로 지역에서 압수수색을 실시했습니다.

 

 

후안 사파타 실바 내무장관은 기자회견에서 "코노코토 지역과 도시 남부에서 발생한 다양한 습격에서 안드레스 M., 호세 N., 다에이 G., 카밀로 R., 쥘 C., 존 R., 모든 외국인이 체포됐다"라고 말했습니다.

 

 

몇몇 언론은 이른 오후에 억류자들이 모두 콜롬비아 국적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에콰도르의 기예르모 라소 대통령은 카론데레 궁전에서 안보 내각 회의를 소집하고 60일 동안 비상 사태를 선포하면서 "공공질서를 유지하고" "국가에서 폭력 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국가 경찰과 군대를 동원했습니다. 그는 또한 선거일이 8월 20일로 남아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라소는 목요일에 FBI가 비야비센시오 살해 사건의 수사를 도울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에콰도르 정부는 3일간의 국가 애도 기간을 선포했습니다. 카론데레 궁전에서 전국적으로 방송된 연설에서 라소는 이번 살인을 "테러범의 성격을 띤 정치 범죄"라고 설명했습니다 대통령은 "정치단체로 위장하더라도 권력과 민주적 제도를 조직범죄에 넘기지는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후보의 선거 고문인 파트리시오 주킬란다는 AP 통신에 비야비센시오가 두 차례 살해 위협을 받았지만 더 이상의 자세한 내용은 밝히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비야비센시오는 멕시코 시날로아 카르텔과 관련된 지역 범죄 왕 핀이 그를 위협했다고 보고했습니다. 비야비센시오는 지난 5월 라소에 의해 해산된 그가 여전히 국회의원일 때 마약 거래와 관련된 혐의로 21명의 시장 후보를 비난했습니다.

 

 

총격이 있은 지 얼마 지나지 않아 로스 로보스로 알려진 범죄 단체가 이 행위에 대한 책임을 주장하며 또 다른 에콰도르 대통령 후보인 사업가 얀 토픽에게 살해 위협을 가했습니다. 로스 로보스의 살인에 대한 역할은 지역 당국에 의해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다섯 아이의 아버지이자 야당 후보인 기자

 

 

59세의 다섯 아이의 아버지인 빌라비센시오는 "콘트루예" 운동의 후보로 출마했습니다. 그는 과야킬에 있는 엘 유니베르소 신문에서 저널리즘 경력을 쌓았고 2021년에 국회의원으로 선출되어 라파엘 코레아 정부의 부패 행위 혐의를 기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라소가 의회를 해산했을 때, 비야비센시오는 대통령에 출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안드레스 마누엘 로페스 오브라도르 멕시코 대통령은 후보자의 살해에 대응한 여러 세계 지도자 중 한 명입니다. 그는 1994년 티후아나에서 암살된 제도혁명당 후보자를 떠올리며 "이는 매우 어렵고 불행한 순간이며 또한 비난받고 매우 고통스러운 사건입니다. 우리는 루이스 도날도 콜로시오의 암살로 고통을 받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브라이언 니콜스 미 국무부 서반구 담당 차관보는 비야비센시오의 총격 사건을 "민주주의와 법치에 대한 뻔뻔한 공격"이라고 규정하고, 과거 트위터로 알려진 소셜미디어 플랫폼 X에 올린 글에서 "적절한 당국의 신속하고 철저한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이반 두케 콜롬비아 대통령은 비야비센시오의 살해가 "에콰도르 대통령직에 가까워지는 선택권을 가진 지도자의 전투적인 목소리를 침묵시켰기 때문에 국제 정보 기관의 지원을 받아 시급히 밝혀져야 한다"라고 말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비야비센시오의 당원들이 지난 7월 만타 시장 살해 등 최근 정치적 폭력 때문에 선거운동을 중단할지 여부에 대해 논의를 벌였다고 보도했습니다.

 

 

그러나 비야비센시오가 비겁한 행동이 될 것이기 때문에 반대했다고 말했습니다.

 

 

로이터 통신은 에콰도르가 2023년 상반기에 3,500명의 폭력 사망자를 기록했으며, 거의 절반이 이 나라 최대 도시인 과야킬에서 발생했다고 보도했습니다.

 

 

폭력 행위에 의한 비극적인 결말

 

 

그러나 수요일, 비야비센시오 후보는 키토의 한 학교에서 열린 선거 유세 후 차 안에서 총격으로 사망했습니다. 조직범죄의 공격은 그의 용감한 저항을 끝냈으나, 이로 인해 에콰도르는 큰 충격과 슬픔에 빠졌습니다. 현지 당국은 즉각적인 조사를 시작하고 테러리스트들의 행적을 추적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결론:

 

 

비야비센시오의 희생과 암살의 의미

 

 

비야비센시오 후보의 암살은 에콰도르의 민주주의와 안전을 위협하는 끔찍한 사건입니다. 그의 용기와 결단은 조직범죄와의 맞서 싸우는 노력을 상징하는 중요한 메시지였습니다.

 

 

그는 조직범죄에 굴하지 않고 공개적으로 저항하면서 국가의 안전과 공공 질서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했습니다. 그의 희생은 에콰도르 정부와 국민들에게 조직범죄와의 전쟁을 지속하고 민주주의를 수호하는 의지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되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