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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 락 아티스트

Duran Duran

by rock2560 2023. 4. 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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듀란 듀란은 1978년 버밍엄에서 결성된 영국의 뉴웨이브 밴드이다. 이듬해 드러머 로저 
테일러가 합류하면서 밴드는 1980년 5월까지 수많은 인사이동을 거쳤으며, 이때 기 타리
스트 앤디 테일러와 리드 보컬 사이먼 르 본이 합류하면서 가장 유명한 라인업에 정착
했다.



듀란 듀란이 등장했을 때 그들은 일반적으로 신낭만적인 장면의 일부로 여겨졌다. 뮤직 
비디오의 혁신자인 듀란 듀란은 24시간 음악 채널 MTV의 소개로 주류로 급부상했다. 
이 그룹은 1980년대 MTV가 주도한 제2차 영국 침공에서 선두 밴드였다. 1984년 투어에
서 밴드를 포착한 사진작가 데니스 오레건은 "미국의 듀란 듀란은 비틀즈 마니아 같았다. 

 


밴드의 첫 번째 주요 히트곡은 1981년 데뷔 음반인 《Girls on Film》으로, 논란이 많은 뮤
직비디오로 인해 인기가 높아졌다. 심하게 편집된 형태가 MTV에서 교대로 재생되었다. 
이 밴드의 획기적인 두 번째 음반은 리오 (1982년)로, 미국에서는 6위, 영국에서는 2위, 
호주와 캐나다에서는 1위로 정점을 찍었다. 

 

 

"Hungry Like the Wolf"와 "Rio"는 호주의 영화 제작자 Russel Mulcahy가 감독한 영화 뮤

직 비디오를 선보였고 그들의 가장 큰 히트곡 중 두 곡이 되었다. 1984년 《Hungry Like t

he Wolf》는 그래미 어워드에서 최우수 뮤직 비디오상을 수상했다. 



그들의 후속 세 번째 앨범인 세븐 앤 더 래그드 타이거는 그들의 유일한 영국 1위 음반
이 되었고 미국과 영국의 1위 싱글 〈The Reflex〉가 수록되었다. 1985년, 밴드는 동명의 
제임스 본드 영화 사운드트랙의 싱글 〈A View to a Kill〉로 미국 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앤디와 로저는 그들의 4번째 앨범인 노토리어스(1986년)가 녹음되기 전에 밴드를 떠났다. 
1980년대와 1990년대 초반에 밴드는 음반과 싱글을 계속 발매하면서 중간 정도의 성공을 
거두었다. 

 

 

그들의 컴백 앨범인 1993년 듀란 듀란(흔히 더 웨딩 앨범이라고 불린다)은 전 세계적으로 

톱 10 히트곡인 "Ordinary World"와 "Come Unbound"를 포함했다. 1997년 존 테일러가 떠

난 후, 밴드는 많은 음반과 싱글을 발매했지만 판매 차트에서 저조한 성적을 거두었다. 

 

 

2001년 르 본, 로도스, 그리고 테일러 세 명의 라인업이 모두 재결합하면서 많은 성공적인 

콘서트 투어와 2004년 음반 우주비행사가 영국에서 3위, 다른 나라에서 40위에 올랐다. 

이 음반의 리드 싱글 "Reach Up for The Sunrise"는 국제적인 댄스 히트곡이었으며, 영국

에서 5위에 올랐다. 

 

 

앤디는 2006년에 다시 떠났고, 밴드는 4개의 앨범을 추가로 발매했는데, 가장 최근의 앨

범은 2021년의 퓨처 패스이다.빌보드에 따르면 듀란 듀란은 1억 장 이상의 음반을 팔았다.

그들은 영국 싱글 차트에서 30개의 톱 40 싱글(그중 14개는 톱 10)과 미국 빌보드 핫 100

에서 21개의 톱 40 싱글을 달성했다. 

 

 

2004년 브릿 어워드에서 음악에 대한 탁월한 공헌상, 두 번의 그래미상, 한 번의 MTV 비

디오 뮤직 어워드에서 평생 공로상, 그리고 한 번의 MTV 유럽 뮤직 어워드에서 비디오 

비전상을 수상했다. 



그들은 또한 할리우드 명예의 거리에서 별을 받았다. 밴드는 2022년 클래스의 일부로 로
큰 롤 명예의 전당에 헌액 되었다.

 

1978-1980: 구성 및 초기 연도


존 테일러와 닉 로즈는 1978년 10월 20일 영국 버밍엄에서 테일러의 예술 학교 친구 스
티븐 더피와 함께 듀란 듀란을 결성했다. 테일러는 기타와 보컬, 로즈는 신시사이저와 
테이프, 더피는 보컬과 베이스로 1979년 4월 5일 버밍엄 폴리테크닉에서 첫 공연을 했다. 
곧, 그들은 사이먼 콜리와 함께 클라리넷과 베이스를 연주했다. 존 (당시 나이젤) 테일러
는 이 시점에서 기타리스트였다. 1979년 6월, 더피와 콜리는 버밍엄의 바바렐라에서 열린 
패션 오프닝 공연을 포함한 몇 번의 공연 후에 밴드를 떠났다.



테일러와 로즈는 리드 보컬 앤디 위켓(이전 TV 아이의 프런트맨)을 영입했고 라이브 드러
머가 필요하다고 결정했다. 이전에 몇몇 지역 밴드(가장 최근에는 바바라렐라에서 연주한 
The Scent Organs)에서 활동했던 로저 테일러가 합류했고, 존 테일러는 베이스 기타로 전
환했다. 



1979년 9월, 밴드의 화신은 앤디 위켓이 공동 작곡한 《Girls on Film》의 초기 버전을 포함
한 4 트랙 데모를 녹음했다. 곧 앨런 커티스가 리드 기타리스트로 영입되었다. 위켓은 197
9년 말에 밴드를 떠났다.



위켓은 로저 테일러의 친구이자 향기 기관의 전 가수 제프 토머스에 의해 대체되었다. 1980
년 초, 그들은 도시의 Rum Runner 나이트클럽에서 상주 밴드가 되었다. 그들은 클럽에서 
일을 하고 있었고, 공연장에서 리허설을 하고 정기적으로 연주하기 시작했다. 커티스는 럼
러너 클럽 장면에 불만을 품고 밴드를 떠나 형과 함께 디프 쥬즈를 결성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제프 토머스는 불화와 반복된 논쟁 끝에 밴드에서 쫓겨났고 나머지 세 명의 멤버들은 
새로운 리드 보컬과 기타리스트를 찾기 시작했다.



1980년 4월, 기타리스트 앤디 테일러는 멜로디 메이커의 광고에 응답한 후 오디션을 보기 
위해 뉴캐슬어폰타인에서 왔다. 테일러는 이미 수년간 커버 밴드와 함께 연주하면서 많은 
경험을 쌓았고, 그가 완전히 다른 록 음악 배경에서 왔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다재다능한 
연주 스타일은 밴드의 완벽한 보완물로 여겨졌다. 1980년 5월, 런던의 보컬리스트이자 연
극 학생인 사이먼 르 본이 럼러너에서 일했던 전 여자친구에 의해 밴드에 추천되었다. 밴
드는 즉시 르본에게 깊은 인상을 받았고 곧 르본의 가사가 담긴 새로운 라인업인 "Sound 
of Thunder"로 첫 작곡을 마쳤다. 듀란 듀란은 1980년 7월 16일 럼러너에서 르본, 로도스, 
테일러 세 명의 라인업으로 첫 공연을 가졌다.



폴과 마이클 베로 형제는 밴드의 경영진이 되어 리허설을 하지 않을 때 도어맨, 디스크 
자키(DJ), 바맨으로 일하도록 돈을 지불했고 트리텍 뮤직 회사도 설립했다.



듀란 듀란은 이후 몇 달 동안 작곡, 개발, 데모를 하며 버밍엄과 런던의 클럽에서 공연을 
했다. 1980년 9월, 그들은 그들의 데뷔 앨범이 될 모든 것을 썼다. 헤이즐 오코너의 오프
닝 공연으로 투어를 하면서, EMI와 녹음 계약을 맺은 직후 듀란 듀란은 프로듀서 콜린 
서스턴과 함께 데뷔 음반을 녹음하기 위해 런던으로 갔고 트리텍 뮤직 레이블에서 〈Pla
net Earth〉와 〈Is Anyone Out There?〉를 독립적으로 발매하려던 초기 계획은 폐기되었
다.

1981-1982: 데뷔 앨범과 리오



참고 항목: 듀란 듀란 (1981년 앨범)과 리오 (듀란 듀란 앨범)



1981년 6월, 밴드의 데뷔 음반인 듀란 듀란은 EMI 레이블을 통해 발매되었다. 첫 번째 
싱글인 "Planet Earth"는 2월에 12위로 영국 20위권에 진입했다. 4월에 발매된 후속작 
"Careless Memories"는 37위에 그쳤다. 하지만 1981년 7월 발매된 세 번째 싱글 〈Girls
 on Film〉이 가장 많은 관심을 끌었다. 그 노래는 영국에서 5위에 올랐다. 상의를 입지 
않은 여성들의 진흙 레슬링, 베개 싸움, 그리고 다른 성적인 페티시에 대한 스타일리시
한 묘사가 특징인 이 비디오는 8월에 감독 듀오 고들리 & 크림과 함께 만들
오졌다. 이 비디오는 MTV가 미국에서 출시된 지 불과 2주 만에 촬영되었다. 밴드는"
Girls on Film" 비디오가 비디오 스크린이 있는 새로운 나이트클럽이나 플레이보이 채
넬과 같은 유료 TV 채널에서 재생될 것으로 예상했다. 케빈 고들리는 그 배경에 있는 
생각을 설명했다:



우리는 듀란 듀란의 경영진으로부터 클럽을 위한 매우 선정적이고 에로틱한 작품을 만
들라고 매우 노골적으로 들었습니다. 그곳에서 사람들이 주목하고 그것에 대해 이야기
하도록 하기 위해 검열 없이 보일 것입니다.



이 비디오는 MTV(뮤직 텔레비전)를 위해 크게 편집되었다. 이 음반은 영국 톱 20에서 3
위로 정점을 찍었다. 1981년 말, 밴드는 첫 미국 클럽 투어를 시작했고 이후 독일과 영국
에서 더 많은 데이트를 했다. 이 두 번째 영국 여행은 모스 사이드와 콕스테쓰를 포함한 
실업과 인종적 긴장으로 촉발된 폭동의 물결과 일치했다. 밴드는 핸스워스 폭동 다음날 
버밍엄을 연주했다. 밴드는 또한 새 앨범을 위한 곡들을 쓰고 데모를 하기 시작했다. 19
81년 11월 그들은 디스코 영향을 받은 새 싱글 〈My Own Way〉를 발매했고, 1982년 초 
런던의 AIR 스튜디오에서 두 번째 음반을 녹음했다.



1982년 5월 듀란 듀란은 그들의 두 번째 앨범인 리오를 발매했고, 이 앨범은 영국 음반 
차트에서 4위로 진입했고, 다음 주에는 2위로 정점을 찍었다. 이 밴드는 6월에 "Hungry 
Like the Wolf"를 5위로, 9월에 "Savea Prayer"를 2위로, 12월에 타이틀 곡 "Rio"를 9위
로 싱글 차트에서 3개의 영국 톱 10 히트를 기록했다,



이 앨범으로 듀란 듀란은 세계적인 인지도를 얻기 시작했다. 오스트레일리아, 일본, 미
국에서의 헤드라인 투어는 블론디의 마지막 미국 투어에서 그를 지원하는 것으로 이어
졌다. 영국 언론은 듀란 듀란을 팹 포(Fab Five)라는 별명을 가진 비틀스에 빗대어 "팹 
파이브(Fab Five)"라고 불렀다.



처음에, 리오 앨범은 미국에서 잘 되지 않았다. 영국의 EMI는 듀란 듀란을 뉴로맨틱 
밴드로 홍보했지만, 뉴로맨틱 운동은 미국에서 거의 알려지지 않았고, EMI의 미국 사회
사 캐피톨 레코드는 이들을 어떻게 판매해야 할지 막막했다. 가을에 카니발(리오의 
댄스 리믹스 EP)이 DJ들에게 인기를 끌자, 밴드는 데이비드 케르센바움이 음반의 대부
분을 리믹스하도록 주선했다. 1982년 6월, 듀란 듀란은 미국 텔레비전에 처음으로 출연
하여 댄싱온에어에서 "Hungry Like the Wolf"와 "Rio"를 공연했다.



현재 댄스 앨범으로 홍보되고 있는 리오는 11월에 미국에서 재발매되었고, 유럽에서의 
성공 이후 6개월 만에 미국 차트에 오르기 시작했다. MTV는 《Hungry Like the Wolf》
와 다른 여러 듀란 듀란 비디오를 큰 로테이션에 넣었고, 1983년 초에 싱글과 음반을 
미국 톱 20에 진입시켰다. 발라드 "Save a Prayer" 또한 잘했다."그 밴드는 음악 텔레비전
전에서 자연스러운 존재였다."라고 롤링 스톤 잡지가 언급했다. "그들은 비디오 웨이브
에 참여한 첫 번째 록 그룹일 수 있습니다." 음반은 결국 미국에서 6위로 정점을 찍었고 
129주 동안 미국 차트에 머물렀다. 2003년에 리오는 NME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반 10
0장 목록에서 65위에 올랐다.



듀란 듀란은 자신들의 리믹스를 작업한 최초의 밴드들 중 하나였다. 디지털 신시사이저
와 쉬운 오디오 샘플링의 시대 이전에, 그들은 싱글의 다층적인 배열을 만들었고, 때때로 
스튜디오에서 완전히 다른 확장된 곡들의 공연을 녹음했다. 이 "나이트 버전"들은 일반적
으로 컴필레이션 나이트 버전이 출시되기 전까지 B 사이드부터 45rpm 싱글 또는 12인치 
클럽 싱글에서만 사용할 수 있었다: 



1983-1985: "팹 파이브", 사이드 프로젝트, 라이브 에이드
참고 항목: 세븐과 누더기 호랑이, 파워 스테이션(밴드), 아카디아(밴드)



밴드는 1983년 MTV 신년 전야의 록앤롤 볼을 연주하면서 시작했고, 〈Hungry Like the 
Wolf〉는 여전히 미국 차트에 오르고, 〈Rio〉 싱글은 3월에 재발매되었다. 그들의 음악에 
대한 미국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밴드는 새로운 싱글 "Is There Something I S
hould Know?"를 추가하여 그들의 이름을 딴 첫 번째 앨범을 올해 중반에 미국에서 재발
매 했다.

 

 

 발매와 동시에 이 곡은 영국 차트에서 1위(당시 희귀한 곡이자 그들의 모국에서 첫 번째 

차트 1위)에 올랐고 미국 차트에서 4위에 올랐다. 이 앨범의 프로모션 동안, 로즈와 르 본

은 MTV 게스트 VJ로 쇼에 출연했고, 아티스트이자 팬인 앤디 워홀이 그들을 맞이하기 위

해 들렀다. 로즈는 "미국에서의 우리의 첫 공연은 미친 짓이었고 교양이 있었다"며 "그러나

 '헝그리'가 히트를 치고 돌아왔을 때는 대혼란이었다"라고 말했다. 

 

 

그것 은 비틀스마니아였다. 타임스퀘어 매장에서 'Girls on Film' 영상 사인회를 하고 있었

어요. 우리는 가게 밖으로 나갈 수 없었다. 경찰이 거리를 봉쇄했다. 또한 1983년에 키보디

스트 닉 로즈는 영국의 밴드 카자 구를 위한 영국 1위와 미국의 5위 히트곡 "Too Shy"를 프

로듀싱했고 앤디 테일러는 듀란 듀란의 첫 번째 멤버가 되었다.

 

 

이 밴드는 다음 해에 프랑스의 한 성에서 노래를 작곡하며, 1983년 5월에 더 튜브와 존스

홀랜드가 함께 몬세라트로 날아간 후 시드니로 가서 그들의 세 번째 음반을 녹음하고 믹

싱 하기 전에 밴드와 함께 다큐멘터리를 촬영했다. 여름 동안, 그들은 영국으로 돌아와 두 

번의 콘서 열었는데, 첫 번째 콘서트는 7월 20일 도미니언 극장에서 열린 웨일스 왕자

와 공주 앞에서 열렸고, 두 번째 콘서트는 애스턴 빌라의 홈그라운드에서 열린 자선 콘서

트였다.

 

 

밴드는 리오(1982년)의 성공을 따라가야 한다는 압박을 받았고, 밴드 멤버들이 서로 다른 

완벽주의와 불안감의 싸움을 겪으면서 녹음 과정은 6개월 이상 걸렸다. 일부 회원들의 새

로운 퇴폐적인 생활방식과 약물 남용 문제가 복잡함을 더했다.


 
10년 후에 촬영된 다큐멘터리 영화 "Excient World"에서 로즈는 그들의 소리에 대한 효과
를 "표면 아래를 긁는 거의 통제되지 않은 히스테리"라고 묘사했다.

 

 

새 음반 《Seven and the Ragged Tiger》(1983)에는 1983년 말 히트곡 《Union of the Sna
ke》(앤디 해밀턴의 소프라노 색소폰 솔로)가 수록되었다. "Hungry Like the Wolf", "Rio", 
"Save a Prayer", "Is There Something I Should Know?"로 듀란 듀란은 한 해 동안 세 개의 
다른 앨범에서 다섯 개의 미국 탑 20 히트곡을 냈다. 

 

 

밴드는 "Union of the Snake" 비디오를 라디오에 공개하기 일주일 전에 MTV에 공개하기로 

결정함으로써 음악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그들은 영국에서 9위에 오른 《뉴 문 온 먼데이》

를 뒤따랐다. 그들의 다음 싱글인 《The Reflex》는 세븐과 래그드 타이거에서 따온 것으로, 

시카고의 유명한 나일 로저스에 의해 상당한 리믹스 개편을 받아 미국에서 그들의 첫 번째 

1위 히트곡이 되었다. 《The Reflex》는 또한 그들의 두 번째이자 마지막 영국 1위였으며 전 

세계의 수많은 다른 나라들에서 성공적이었다.

 

 

 

1983년 듀란 듀란



밴드는 1984년 첫 4개월 동안 미국에서의 첫 주요 경기장 날짜를 포함한 전 세계 투어를 
시작했다. 러셀 멀카히 감독이 이끄는 영화 제작진이 밴드를 바짝 따라붙었고, 다큐멘터
리 영화 싱 블루 실버와 함께하는 콘서트 영화 아레나로 이어졌다. 라이브 앨범 Arena도 
투어 중에 녹음되었고, 새로운 싱글 〈The Wild Boys〉와 함께 발매되었고, 이 곡은 대서양 
양안에서 2위를 차지했다. 1984년 2월, 이 밴드는 롤링 스톤 잡지의 표지에 등장했고 새
로운 롱 폼과 쇼트 폼 뮤직 비디오 부문에서 두 개의 그래미 상을 수상했다. 


한편, 〈Save a Prayer〉는 북미에서 탄력을 얻었고, 1985년 1월 이 곡의 특별한 미국 리믹
스가 싱글이 되었다. 
그것은 3월에 빌보드 핫 100에서 16위로 정점을 찍었다. 이 곡의 라이브 버전은 아레나 /
As the Lights Go Down의 콘서트 비디오 영상에서 가져온 싱글의 B면에 사용되었다.



이 기간 동안, 밴드의 모든 멤버들은 그들의 어린 십 대 팬들 중 많은 사람들의 애독자가 
되었다. 투어가 끝난 후, 로저 테일러는 이탈리아 나폴리에서 결혼식을 올렸고, 닉 로즈
는 런던에서 분홍색 벨벳 턱시도와 모자를 쓰고 결혼식을 올렸다. 1984년 말, 밴드 에이
드의 자선 싱글 〈Do They Know It's Christmas?〉에 영국과 아일
랜드의 유명한 음악 활동과 함께 참여했다. 폴 영, 보이 조지, 조지 마이클이 그들의 대사
를 부른 후, 르 본은 이 노래를 4번째로 불렀다.



듀란 듀란이 보류된 상태에서도 밴드 멤버들은 곧 새로운 음악을 녹음하기를 열망했고, 
일시적으로 두 개의 사이드 프로젝트로 나뉘었다.



1986-1989: 르 본, 로즈, 존 테일러 트리오
참고 항목: 노토리어스(듀란 듀란 앨범)와 빅씽(듀란 듀란 앨범)



1986년 트리오로 듀란 듀란



5년 동안 세 장의 스튜디오 음반과 한 장의 라이브 음반을 발매한 후, 밴드는 1986년에 
두 명의 핵심 멤버를 피로와 긴장으로 잃었다. 라이브 에이드와 아카디아 이후 드러머 
로저 테일러는 탈진으로 인해 영국 시골로 은퇴했다. 이것은 원래 1년의 안식년으로 발
표 되었지만, 곧 그가 밴드에 복귀하지 않을 것이라는 것이 분명해졌다. 1986년 4월 공
식 보도 자료가 발행되어 그가 떠난 것을 확인하였다. 2004년 라이브데일리와의 인터
뷰에서 로저 테일러는 탈퇴 이유를 다음과 같이 밝혔다. 저는 그냥 지쳤던 것 같아요. 
그것은 매우 힘든 5년이었다. 우리는 멈추지 않았다. 그것은 끊임없는 여행, 끊임없는 
글쓰기, 녹음이었다. 우리는 국제적으로도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즉시, 꽤 잘 해냈습니
다. 정말 쉬지 않고 하는 일정이에요. 나는 어딘가에서 정신을 잃고 있었다.



기타리스트 앤디 테일러는 MCA 레코드와 로스앤젤레스에서 솔로 녹음 계약을 맺고, 결
국 1986년에 Thunder라는 솔로 앨범을 발매하면서, 그가 새로운 듀란 듀란 앨범을 다시 
작업할 것이라고 믿도록 나머지 멤버들을 이끌었다. 밴드는 그를 스튜디오에 들여보내기 
위해 법적 조치를 취했지만, 수많은 지연 끝에 마침내 그를 놓아주었다. 그는 불화가 
해결되는 동안 다음 음반에서 〈A Matter of Feeling〉을 포함한 몇 곡만 연주했다.



기타리스트나 드러머가 없이, 나머지 세 명의 멤버, 르 본, 로즈, 존 테일러는 프로듀서(그
리고 전 시카고 기타리스트) 나일 로저스가 기타로 몇 곡을 연주하도록 했고, 대체자를 찾
는 동안 드럼을 연주하도록 스티브 페론을 고용했다. 마침내 1986년 9월 워렌 쿠커룰로
(Missing Persons와 프랭크 자파의 밴드의 이전 멤버)가 세션 기타리스트로 고용되었다. 
르 본, 로즈, 테일러와 함께 1986년 10월에 발매된 노토리어스 음반의 나머지 부분을 녹
음했다. 흑백 다큐멘터리 영화 "Three to Get Ready"는 음반 녹음, 법적 긴장, 투어 준비를 
기록했다.



비록 노래 "Notorious"가 미국에서 2위, 영국에서 7위에 올랐지만, 이 음반은 영국에서 16
위로 정점을 찍고 1주일을 톱 50 음반 차트에서 보내는 등 전 세계적으로 상대적인 실패를 
겪었고, 그 결과 밴드는 1985년에 그들이 남긴 기세와 히스테리의 상당 부분을 잃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세븐과 래그드 타이거와 노토리어스의 발매 사이의 3년 동안, 그들의 많
은 10대 팬들은 성장했고, 아카디아와 파워 스테이션 그리고 다른 음악가들과의 그들의 추
가된 경험을 고려할 때 음악은 더 펑키하고, 더 성숙하고, 덜 "팝"했다. 이후 두 싱글인 
〈Skin Trade〉와 〈Meet El Presidente〉는 차트에 올랐지만 밴드의 초기 성공에 비해 저조한 
성적을 거두었다. 마침내 1987년 말, 스털링 캠벨은 세션 드러머로 고용되었다.



그 후, 듀란 듀란은 10대 아이돌 이미지에서 벗어나 좀 더 복잡한 음악으로 비평가들 사이
에서 존경을 받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새로운 진지한 이미지는 처음에는 받아들여지지 안
앗고 그들의 인기는 시들해지기 시작했다. 롤링 스톤은 "음악적 성숙함을 찾는 과정에서 
살아남은 듀란들은 그들의 정체성을 상당 부분 잃었다. 이와는 대조적으로 뉴욕타임스는 
"듀란 듀란의 새로운 환멸은 성숙을 향한 한 걸음을 보여줄지도 모른다... 그들은 상승 추세
를 가까스로 잡았는데, 아마도 "Notorious"는 1980년대 후반에 용기와 비관주의가 유행하
고 있다는 것을 암시한다. 다른 요인은 밴드가 초기 매니저인 베로 형제를 해고한 것이다. 
결정 이유에 대한 발표는 없었지만, 돈에 대한 의견 차이, 형제들이 르 본의 요트 모험에 관
여한 것(드럼의 공동 소유자)이 한몫한 것으로 생각되었다. 이유가 무엇이든, 듀란 듀란은 
감독을 자주 교체하였고, 선수 생활 후반기에 자기 관리를 시작하였다. 게다가 EMI는 사장
을 해고하고 그해 여름 대대적인 기업 구조조정을 거쳤으며 밴드 홍보에 관심을 잃은 것처
럼 보였다. 닉 로즈에 따르면 밴드는 더 강하게 다시 뭉치기 위해 해체해야 했다.



다음 음반 빅 씽(1988)은 싱글 〈I Don't Want Your Love〉(미국 4위)와 〈All She Wants Is〉
(1993년까지 영국에서 마지막 톱 10 히트곡)을 산출했다. 이 음반은 더 성숙한 가사뿐만 아
니라 하우스 음악과 랩의 영향을 듀란의 분위기 있는 신스팝과 쿠커룰로(현재는 풀 밴드 멤
버)의 창조적인 기타 작업과 혼합하여 실험적이었다.



1989-1991: 파이브 어게인 디케이드 앤 리버티
참고 항목: 디케이드(듀란 듀란 앨범)와 리버티(듀란 듀란 앨범)



1989년 말과 1990년대 초에 신스팝의 인기는 사라지고 힙합, 테크노, 얼터너티브 록과 같은 
다른 모멘텀을 얻는 음악 장르에 팬들을 빼앗겼다. 음반 투어가 끝난 후, 밴드는 기타리스트 
워런 쿠커룰로와 투어 드러머 스털링 캠벨이 듀란 듀란의 정식 멤버가 되면서 5명의 멤버 
자격을 되찾았다.



컴필레이션 음반 Decade는 1989년 말에 이전 10년간 히트곡들을 엮어 만든 메가믹스 싱글 
"Burning the Ground"와 함께 발매되었는데, 이 곡은 밴드의 5번째 음반 Big Thing (1988년) 
발매 이후 밴드와 함께 작업하기 시작한 존 존스와 함께 만들어졌다. 이 싱글은 거의 팡파르 
없이 오갔지만, 이 앨범은 밴드의 또 다른 주요 판매자가 되었다. 그러나 1990년의 자유(Big 
Thing의 실험에서 후퇴)는 어떠한 회복된 추진력도 이용하지 못했다. 이 음반은 영국 음반 
차트에서 10위 안에 들었지만 빠르게 사라졌다. 싱글 〈Violence of Summer〉와 〈Serious〉는 
약간의 성공을 거두었다. 듀란 듀란은 처음으로 음반을 지지하는 투어를 하지 않았고, 클럽 
데이트와 TV 쇼에서 몇 번만 공연했다. 스털링 캠벨은 1991년 초에 밴드를 떠나 소울 어사일
럼과 데이비드 보위와 함께 작업을 계속했다. 르 본, 로도스, 테일러, 그리고 쿠커룰로의 
4인조는 6년 동안 더 온전하게 남아있을 것이다.



1992-1996: 콰르텟의 라인업과 짧은 컴백
참고 항목: 듀란 듀란(1993년 앨범)과 감사합니다(듀란 듀란 앨범)



1993년 밴드는 1981년 발매된 앨범과 구별하기 위해 두 번째 셀프 타이틀 앨범인 듀란 듀
란 앨범을 발매했다. 이 첫 번째 "컴백" 음반의 발매는 연기되었고, 당시 레프트 뱅크의 매
니저였던 토미 만지는 나중에 히트쿼터스에게 이것은 "넥스트 힙 밴드"에 집중하고 싶은 
밴드의 부활에 대한 업계의 저항 때문이라고 말했다. [49] 유출된 싱글 〈OrdinaryWorld〉에 
대한 청취자들의 요구로 인해 계획보다 몇 달 일찍 라디오 재생 목록에 들어가게 되었고, 
이 곡은 미국 차트에서 3위, 영국에서 6위에 올랐고, 작곡으로 권위 있는 아이보르 노벨로 
상을 수상했다.



쿠커룰로가 주로 작사하고 르 본이 작사한 〈Come Unbound〉는 미국에서 7위, 영국에서 13위
에 올랐다. 밴드와 음반사 모두 이 음반의 비평적, 상업적 성공(영국 4위, 미국 7위)에 놀란 듯 
보였다. 베이시스트 존 테일러는 밴드를 떠날 것을 고려했지만 그의 생각을 바꾸었다. 중동, 남
아프리카 공화국, 남아메리카를 포함한 이 밴드의 역대 최대 규모의 투어는 르 본이 성대에 
무리를 겪으면서 7개월 만에 중단되었다. 6주간의 회복 후, 밴드는 이스라엘, 태국, 인도네시아
에서의 공연을 포함하여 5개월 동안 간헐적으로 공연했다.



1995년, 밴드는 커버 앨범 Thank You를 발매했다. Thank You의 곡들은 루 리드의 "Perfect Day
"와 멜 멜의 "White Lines (Don't Do It)"의 커버를 포함했다. 이 음반은 또한 《Watching the De
tectives》와 《Perfect Day》에서 드럼을 연주하기 위해 스튜디오에서 밴드에 합류한 전 드러머 
로저 테일러의 일시적인 복귀를 기념했다. 이 음반의 전자 프레스 키트와 함께 제공된 비디오 
인터뷰에서 리드는 듀란 듀란의 버전을 그의 노래 중 가장 훌륭한 커버 중 하나라고 생각했으며, 
그들은 레드 제플린의 〈Thank You〉 커버로 로버트 플랜트와 지미 페이지로부터 칭찬을 받았다
고 말했다.

 

 

 

1997-2000: 존 테일러의 탈퇴와 세컨드 트리오
참고 항목: 메다잘랜드와 팝 쓰레기



Thank You의 프로모션 투어가 완료된 후, 존 테일러는 B5 레코드 레이블을 공동 설립하고, 솔로 
앨범을 녹음하고, 슈퍼 그룹 뉴로틱 아웃사이더와 함께 설립 및 투어를 하고, 파워 스테이션을 
재결합했다. 마침내 1997년 1월, 다음 음반인 메다잘랜드를 녹음하기 위해 몇 달 동안 고군분투
한 후, 테일러는 듀란콘 팬 컨벤션에서 그가 "영원히" 밴드를 떠날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의 탈퇴
로 밴드는 두 명의 장기 멤버(르 본과 로도스)와 쿠커룰로로로 줄었고, 쿠커룰로는 듀란 듀란이라
는 이름으로 녹음을 계속하기로 결정했다.



내부적인 글쓰기 갈등에서 해방된 밴드는 스튜디오로 돌아와 메다잘랜드의 많은 곡들을 다시 
쓰고 재녹음했다. (테일러의 작업은 4개의 트랙에만 남아있다.) 이 음반은 복잡한 기타 텍스처와 
가공된 보컬로 빅 씽(1988)의 레이어드 실험으로 복귀했다.



2006-2008: 레드카펫 대학살과 앤디 테일러의 두 번째 출국
참고 항목: 레드카펫 학살



콜롬비아 보고타의 듀란 듀란, 2008



2006년 초, 듀란 듀란은 국제앰네스티가 후원하는 메이크 썸 노이즈 캠페인을 위해 존 레넌의 노
례 "Instant Karma!"를 커버했다. 그들의 버전은 나중에 인스턴트 카르마에 등장했다: 아이튠즈 
전용 보너스 트랙으로 다르푸르를 구하기 위한 국제사면위원회 캠페인. 그들은 또한 노벨상 시상
식과 2006년 동계 올림픽이라는 두 개의 유명한 행사에서 공연했다. 북캘리포니아에서 몇 주 
동안 작곡을 한 후, 밴드는 런던에서 프로듀서 마이클 패터슨과 함께 일하기 시작했고, 이후 몇 달 
동안 간헐적으로 계속되었다. 한 시점에서, 그들은 잠정적으로 Reportage라는 제목의 음반을 위해 
거의 15개의 트랙을 완성했다고 보고했지만, 그 후 몇 달 동안 밴드에서 더 이상의 소식이 나오지 
않았다. 9월, 밴드는 뉴욕에서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프로듀서 팀발랜드와 함께 잠재적인 협업을 
위한 미팅을 가졌고 곧 저스틴 팀버레이크와 함께 한 곡을 포함하여 프로듀서와 함께 세 곡을 완성
했다고 보고되었다.



2006년 10월 25일 듀란 듀란은 다시 앤디 테일러와 결별했다. 그들의 웹사이트의 공식 발표에서, 
밴드는 그들과 테일러 사이에 "불가능한 격차"가 생겼고 "우리는 더 이상 효과적으로 함께 활동할 
수 없다"라고 말했다. 앤디 테일러는 자신의 저서 와일드 보이에서 그룹의 경영진과 자신 사이에 긴
장이 일어났으며, 아버지의 죽음과 관련된 임상적 우울증 진단을 받았다고 언급했다. 이전에 밴드
와 함께 투어를 했던 돔 브라운은 다시 기타를 맡았고 그 이후로 그들과 함께 공연을 해왔다. 테일
허가 떠난 후, 밴드는 Reportage 음반을 폐기했다. 그들은 팀발랜드 트랙을 포함한 레드 카펫 
대학살 (2007)이라는 제목의 새 앨범을 쓰고 녹음했다. 돔 브라운은 이 앨범의 특징적인 기타 리스
트이다.



2007년 7월, 밴드는 웸블리 스타디움에서 두 번 공연했다. 그들이 경기장에 처음 등장한 것은 
다이애나 왕세자비가 죽은 지 거의 10년이 지난 후에 그녀의 삶을 기념하는 콘서트였다. 밴드는 
"Rach Up for the Sunrise", "Wild Boys", "Rio"를 공연했다. 그들의 두 번째 출연은 런던의 라이브 
어스 콘서트였다. 9월 25일, 팀버레이크의 컬래버레이션 음반 《Falling Down》이 아이튠즈에서 
다운로드 싱글로 발매되었고, 밴드는 레드 카펫 대학살 음반을 발매하기 위해 브로드웨이의 에델 
배리모어 극장에서 9개의 공연을 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후 음반 발매는 2007년 12월 3일 런던
에서, 2007년 12월 5일 더블린에서 열렸다.



2008년 5월, 그들은 2008년 월드 투어의 미국 구간을 투어 했고 영국 밴드 유어 베가스의 지원을 
받았다. 2008년 6월, 그들은 루이 15세의 응접실 복원에 기여한 기금 모금 노력으로 파리의 루브
르를 연주했다. 손님들은 저녁을 먹고, 개인적으로 박물관의 예술품들을 관람한 후, I.M. Pei가 디
자인한 피라미드 뒤 루브르 박물관에서 열린 밴드의 공연에 참석했다. 이 그룹의 공연은 18세기 
박물관으로서는 처음으로 록 콘서트가 경기장이나 건물 내 어디에서도 열리는 것을 허락하지 안
앗고 듀란 듀란의 또 다른 획기적인 공연이었다.



2008년 7월 2일 파리에서 마크 론슨은 듀란 듀란과 함께 특별한 라이브 세트를 공연했다. 함께, 
그들은 레드 카펫 대학살의 트랙들과 함께 론슨에 의해 재창조된 듀란 듀란의 고전적인 히트곡
들 중 일부의 특별하게 재작 업된 버전들을 보여주었다. 사이먼 르 본은 또한 론슨의 게스트 
보컬리스트 중 한 명으로 론슨의 최신 앨범 버전 (2007)의 노래를 불렀다. 밴드의 이전 앨범인 
우주비행사(2004)와 달리, 레드 카펫 대학살은 저조하게 팔렸고 음악 언론으로부터 엇갈린 반응
을 받았다. 2008년, 리오는 클래식 앨범 시리즈에 포함되었다.



2009-2012: 지금 필요한 모든 것
참고 항목: 지금 필요한 모든 것



2012년 호주 시드니 엔터테인먼트 센터에서 라이브 공연을 하는 듀란 듀란


2009년 에픽 레코드에서 탈퇴했다. 2010년 초, 밴드가 데이비드 보위의 헌정 음반인 "We Were 
So Turn On"에 〈Boys Keep Swing〉의 커버를 기여할 것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다른 기여한 예
술가들로는 카를라 브루니, 데벤드라 반하트, 에드워드 샤프 & 더 마그네틱 제로, 워파인트 등이 
있다. 이 음반은 2010년 9월 14일 Manimal Vinyl Records를 통해 발매되었다. 2010년 12월에는 
두란 듀란과 칼라 브루니가 참여한 7인치 싱글이 매니멀 바이닐에서 발매되었다.



2010년 12월 21일, 그래미상 수상자 마크 론슨이 프로듀싱하고 스파이크 스텐트가 믹싱 한 'All 
You Need Is Now'라는 제목의 듀란 듀란의 13번째 앨범이 아이튠즈를 통해 단독 발매되었고, 
영국을 포함한 15개국 다운로드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타이틀곡 "All You Need Is Now"는 
2010년 12월 8일 아이튠즈에서만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 있었다. 기타리스트이자 작곡가인 돔 
브라운은 이 음반의 두 곡을 제외한 모든 곡을 공동 작곡했다.



다양한 포맷의 스페셜 패키지를 포함한 확장된 피지컬 음반은 밴드의 첫 번째 발매 30주년인 
《Planet Earth》 이후 몇 주 만인 2011년 3월에 발매되었다. 이 CD에는 오리지널 디지털 릴리
시에 포함되지 않은 5개의 트랙("Mediterranea", "Other People's Lives", "Too Bad You're So 
Beautiful", "Diamond in the Mind", "Return to Now")이 수록되어 있다. 이 앨범은 영국 차트 
11위, 빌보드 차트 29위에 진입했다.



2011년 2월 25일, 두란 듀란은 밀라노 시장 레티시아 모라티가 수여하는 20세기 스타일 아이
콘 상과 도시 열쇠를 받았다.



2011년 3월, 밴드는 이 음반을 지원하기 위해 월드 투어를 시작했다. 런던에서 워밍업 쇼를 마
친 후, 투어는 공식적으로 2011년 3월 16일 텍사스 오스틴에서 시작되었다. 3월 23일, 밴드는 
로스앤젤레스의 마야 극장에서 Unstaged의 두 번째 시즌의 시작으로 라이브 공연을 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의 오리지널 시리즈입니다. 이 콘서트는 데이비드 린치가 감독을 맡았고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되었다. 밴드는 마이 케미컬 로맨스의 제라드 웨이, 가십의 베스 디토, 켈
리스와 함께 무대에 올랐다. 2011년 4월 17일, 듀란 듀란은 캘리포니아주 인디오의 엠파이어 
폴로 그라운드에서 열린 코첼라 뮤직 페스티벌에서 공연을 가졌다. 2011년 5월, 르 본은 후두염
에 걸려 전 유럽 투어 일정이 취소되거나 재조정되었다.



2012년 7월 27일, 듀란 듀란은 하이드 파크에서 열린 2012 런던 하계 올림픽 개막식 행사에서 
헤드라인을 장식했다. 그들은 북아일랜드의 스노 패트롤, 웨일스의 스테레오포닉스, 스코틀랜
드의 파올로 누티니와 함께 잉글랜드 대표로 참가했다. 2012년 8월 말, 18개월간의 월드 투어가 
일주일 남은 시점에서 닉 로즈가 바이러스 감염으로 인해 북미 투어의 나머지 구간을 취소해야 
했다.



2013-2018: 페이퍼 갓스
참고 항목: 종이 신



2013년 3월 4일, 밴드는 그들의 14번째 앨범을 작업하기 위해 스튜디오로 돌아왔고, 9월 23일
부터 일주일 동안 계속되었다. 그들은 12월 13일부터 18일까지 다시 소집되었다. 2013년 12월 
31일, 밴드는 팬들에게 새해 "감사합니다"라는 의미로 존 테일러에 의해 큐레이션 된 믹스테이
피를 게시했다. 2014년 2월 10일, 존 테일러와 로저 테일러는 보체 챔버 합창단과 런던 유스 
챔버 합창단과 함께 듀란 듀란 트랙에서 사용할 보컬을 맡았다.
그 후 전 레드 핫 칠리 페퍼스의 기타리스트 존 프루시안테가 새 앨범에서 밴드와 함께 작업했
다.



2015년 9월 11일, Paper Gods라는 앨범이 발매되었다. 싱글 "Pressure Off"도 같은 주에 마이
크로소프트의 엑스박스 뮤직을 통해 처음 출시되었다. 이 노래는 이후 구글 플레이 뮤직에 등장
했다. 이 음반은 빌보드 200에서 10위로 데뷔했는데, 이는 이 밴드가 22년 만에 가장 높은 데뷔
였다. 이 음반은 이탈리아에서 2위, 네덜란드에서 4위, 영국에서 5위에 올랐다.



2016년, MNDR은 닉 로즈가 급한 가족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영국으로 돌아오는 동안 미국에
서 열린 페이퍼 갓스 투어의 3번째 구간에서 그를 대신했다. 로즈는 "가능한 한 빨리 돌아올 
것이지만, 그 사이에 멋진 MNDR과 함께 밴드와 팬들 모두를 훌륭한 손에 맡기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고 한다. 또한, 그들의 노래 "Last Night in the City"의 여러 리믹스
가 그해 디지털 형태로 발매되었다.



2016년 12월, 원래 밴드 멤버인 르 본, 로즈, 앤디 테일러, 존 테일러, 로저 테일러는 EMI 뮤직
퍼블리싱의 일부인 글로스터 플레이스 뮤직의 첫 세 앨범에 대한 미국 저작권을 되찾으려고 
시도한 후 영국 고등법원에서 패소했다. 로즈는 "우리는 30여 년 전, 막 시작했을 때, 그리고 
우리가 더 잘 알지 못했을 때, 의심할 여지가 없는 십 대들로서 출판 계약에 서명했다"라고 말했
다. 이 판결은 우리 시대의 모든 작곡가들에게 매우 나쁜 선례를 남긴다. 2020년 3월 듀란 듀란
은 워너/채펠 뮤직 출판사와 계약을 맺고 1986년 이후 카탈로그를 제작했다. 이 밴드는 2017년 
미국 대륙을 순회하며 유럽과 아시아에서 소수의 페스티벌 날짜를 연주했다.



2019-현재: 미래의 과거와 로큰롤 명예의 전당 입성



듀란 듀란이 2022년 BST 하이드 파크에서 나일 로저스와 함께 공연한다
참고 항목: Future Past (듀란 듀란 앨범)



2019년 듀란 듀란은 론슨, 에롤 알칸, 조르지오 모로더와 함께 새 음반 작업을 하고 있었고, 
그레이엄 콕슨과 리릭케가 공동 작업자로 확정되었다. 닉 로즈는 첫 번째 싱글의 내용과 사
운드가 "우리에게는 매우 다르다"라고 설명했다 당초 2020년에 발매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
19 범유행으로 인해 2020년 3월에 음반 녹음이 중단되었다.



2021년 1월 8일, 데이비드 보위의 《Five Years》 커버가 그의 사망 5주년 기념으로 발매되었
다.



2021년 1월 13일, 롤링 스톤은 이 음반을 "2021년 가장 기대되는 54장의 음반" 목록에 50위
에 포함시켰다. 르 본은 이 앨범이 "아주 벌거벗은, 생방송"이라고 말했다. 잔디는 매끄럽기
보다는 약간 날카롭고 반짝이며, 그루 비한 현대적이고 매우 정직하다. 가사가 아주 훌륭해요.
"5월 18일, 앨범 제목은 Future Past로 발표되었다.



5월 19일, 음반 《Invisible》의 첫 번째 싱글이 뮤직 비디오와 함께 발매되었다.



7월 9일, 이 밴드는 NBC의 투데이 쇼에서 "Give It All Up"이라는 제목의 앨범의 두 번째 곡
을 초연했다. 8월 5일, 듀란 듀란은 두 번째 싱글 "More Joy!"를 발매했다!



영향력



비록 그들은 "예술학교, 실험적이고 포스트 펑크 록커들"로 그들의 경력을 시작했지만, 밴드
가 빠르게 스타덤에 오르고, 세련된 외모와 틴 언론의 포용은 음악 비평가들로부터 거의 불
리함을 보장했다. 1980년대 동안 듀란 듀란은 전형적인 제조된 일회용 팝 그룹으로 여겨졌다. 
그러나 선데이 헤럴드에 따르면, "일부가 최초의 보이 밴드로서 그들을 묘사하는 것은 그들의 
매력을 잘못 표현한 것이다. 그들의 무기는 단순히 외모가 아니라 자작곡이었다. 모비는 2003
년 자신의 웹사이트 일기에서 이 밴드에 대해 그들은 우리가 '비 지스'라고 부를 수 있는 저주, 
즉 '놀라운 노래를 쓰고, 수많은 음반을 팔고, 결과적으로 록에 사로잡힌 비평가들의 분노나 
무관심을 초래한다'는 저주를 받았다.



듀란 듀란은 데이비드 보위, 록시 뮤직, 비틀스와 도어스, 크래프트윅과 조르지오 모로더의 
일렉트로닉 음악, 티렉스, 이기 팝, 루 리드와 스파크스와 같은 글램 록과 미국 록, 영국 펑크와
더 클래시, 섹스 피스톨과 수시와 더 댄시스와 같은 포스트 펑크 밴드에 영향을 미쳤다, 디스코
/펑크 밴드 시크와 일본과 같은 현대 신스팝 밴드와 일본 일렉트로 팝 밴드 옐로 매직 오케스
트라. 존 폭스의 울트라박스, OMD, 휴먼 리그와 같은 다른 일렉트로닉 동료들은 럼러너 클럽에
서 1980년 로즈의 DJ 세트에서 고정자가 되었고 신생팀 듀란 듀란에게 영향력을 행사했다.



뱅글스, 엘튼 존, 카일리 미노그, 폴 영, 심지어 몽키스를 포함한 이 밴드의 동시대 사람들 중 몇
몇은 이 밴드의 음악 팬이라고 이름을 지었다. 르 본은 이 그룹을 "폭탄이 떨어질 때 춤을 출 밴
드"라고 묘사했다. 바레나케드 레이디스, 벡, 콘의 조나단 데이비스, 더 브레이브, 그웬 스테파니, 
핑크와 같은 후계자들은 모두 듀란 듀란을 그들의 형성기의 핵심 밴드로 꼽았다. 저스틴 팀버레
이 크는 이 밴드의 팬이며 2004년 브릿 어워드에서 그들에게 뛰어난 기여상을 수여했다. 듀란 듀
란을 영향력 있는 가수로 꼽은 가장 최근의 가수로는 디도, 프란츠 퍼디낸드, 패닉 앳 더 디스코, 
골드프랩, 브랜든 플라워스 오브 더 킬러가 있다.



닉 로즈는 자신의 제작 기법을 카자고구 데뷔 음반 화이트 깃털(1983)과 1위 싱글 〈Too Shy〉, 
댄디 워홀스의 4집 웰컴 투 더 몽키 하우스(2003)에 직접 빌려주었다. 이 밴드의 음악은 여러 
힙합 아티스트들, 특히 1986년 듀란 듀란의 싱글 〈Notorious〉를 샘플링한 노토리어스 B.I.G에 
의해 사용되었다. 수많은 밴드들이 음반과 콘서트에서 그들의 음악을 커버했다.



비디오 게임 문화에서 베이시스트 존 테일러는 히트한 플레이스테이션 2 게임 데빌 메이 크라
이의 주인공인 단테의 모델이었다. 단테는 존 테일러의 긴 로커 헤어스타일, 옷, 그리고 매너리
즘으로 그의 외모를 반영한다.



비디오



MTV 케이블 채널과 밴드는 거의 동시에 출범했고, 각각 다른 채널을 더 높은 곳으로 밀어내는 
데 참여했다. MTV는 카리스마 넘치는 가수들이 나오는 쇼케이스 영상이 필요했다. MTV의 
수석 부사장인 레스 갈랜드는 "우리의 탤런트 및 아티스트 관계 책임자가 달려와 "들어온 이 
비디오를 봐야 한다"라고 말한 것을 기억한다. 듀란 듀란은 그 당시 라디오 방송을 전혀 받지 못
했고, MTV는 새로운 음악을 깨기를 원했다. "Hungry Like the Wolf"는 내가 본 것 중 가장 멋
진 비디오였다. 그 밴드의 비디오 작업은 여러 면에서 영향력이 있었다. 먼저 듀란 듀란은 스리
랑카와 앤티가와 같은 이국적인 지역에서 촬영하여 당시 일반적인 저가의 "밴드플레이 온 
스테이지" 비디오와는 근본적으로 다른 기억에 남는 이미지를 만들었다. 둘째, 밴드는 단순히 
악기를 연주하는 것이 아니라 미니 스토리 라인(1981년 레이더스 오브 더 로스트 아크, 1981년 
매드 맥스 2의 와일드 보이스)에 참여했다. 비디오는 분명히 이미 이 방향으로 향하고 있었지만 
듀란 듀란은 빠른 편집, 매력적인 그래픽 디자인, 초현실적인 이미지 삽입을 특징으로 하는 
스타일로 트렌드를 이끌었고, 해설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많은 모방자들을 낳았다.



듀란 듀란은 비디오테이프가 아닌 35mm 필름에 전문적인 영화 카메라로 비디오를 촬영한 
최초의 밴드들 중 하나로, 그들은 그때까지 MTV의 주요 요소였던 많은 빠르게 촬영된 비디오들
보다 더 우수해 보였다. MTV는 듀란 듀란에게 영국 음악, 뉴웨이브 음악, 또는 "합성기가 있는 
모든 것"에 비우호적인 미국 라디오 시장에 대한 접근을 제공했다.

 

 

 

 

밴드 멤버
현재 구성원
닉 로즈 – 키보드, 신시사이저, 보컬 효과, 백 보컬 (1978-현재), 일렉트로닉 퍼커션 (1978-1979)
사이먼 르 본 – 리드 보컬 (1980년 ~ 현재)
존 테일러 – 베이스 (1979년 ~ 1997년, 2001년 ~ 현재), 백 보컬 (1978년 ~ 1997년, 2001년 ~ 현재), 기타 (1978년 ~ 1979년)
로저 테일러 – 드럼, 퍼커션 (1979-1985; 세션 1994, 2001-현재)
이전 멤버
스티븐 더피 – 리드 보컬, 드럼 (1978-1979), 베이스 (1978)
사이먼 콜리 – 베이스 (1978–1979)
앤디 위켓 – 리드 보컬 (1979–1980)
앨런 커티스 – 기타(1979-1980)
제프 토마스 – 리드 보컬 (1980)
앤디 테일러 – 기타, 백 보컬 (1980–1986, 2001–2006; 세션 2023)
Warren Cucurulo – 기타, 백 보컬 (1989–2001; 세션/투어 1986–1989)
스털링 캠벨 – 드럼 (1989-1991, 세션/투어 1988-1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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