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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X의 쇼군 - 새로운 시대의 계시

by rock2560 2024. 2. 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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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FX의 쇼군 - 새로운 시대의 계시

 

소제목:

 

리메이크를 넘어선 새로운 해석과 메시지

 

서론:

 

FX의 쇼군은 리메이크가 아닙니다 – 그것은 계시입니다. 리메이크와 계시 사이의 미묘한 차이는 이 작품이 이전 버전을 그대로 재현하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시대와 관객들을 위해 새롭게 해석되고 확장된다는 것입니다. 이 작품은 오리지널 한 캐릭터와 새로운 관점을 통해 전설적인 이야기를 다시 살아나게 합니다. 이 글에서는 FX의 쇼군이 어떻게 리메이크의 범주를 넘어서 계시로 거듭나는지, 그 과정에서 어떤 변화와 함의가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쇼군 2024

 

 

본론:

 

 

FX의 쇼군은 리메이크가 아닙니다 – 그것은 계시입니다

 

 

20세기의 정의적인 TV 사건들 중 하나를 다루기 위해서는 약간의 자만심이 필요합니다. 제임스 클라벨의 1975년 베스트셀러 문전박대를 기반으로 한 5부작 미니시리즈인 원작 쇼군은 1980년 ABC에서 방영되었을 때 대히트를 쳤습니다. 미국 가구의 거의 3분의 1이 리처드 체임벌린과 상징적인 일본 배우 토시로 미푸네가 이끄는 출연진이 봉건 일본에서 영국 항해사의 모험 이야기를 다시 들려주는 것을 시청하기 위해 채널을 돌렸습니다.

 

 

 

쇼군 2024

 

 

 

쇼군은 성과 폭력에 대한 솔직한 묘사로 방송 장벽을 깨고 상을 받았습니다. 친숙한 IP에 대한 연예 산업의 갈증을 넘어 2024년에 이 이야기를 다시 방문하는 것이 무슨 의미가 있을까요?

 

 

놀랍게도 대답은 그렇다입니다. 2월 27일에 FX와 Hulu에서 2부작으로 첫 방송되는 새로운 쇼군은 급진적인 재창조보다는 리메이크가 덜합니다. 클라벨의 소설을 직접 각색한 이 거대한 10부작 사극은 이전보다 훨씬 더 넓은 관점을 가지고 있으며, 서구 아웃사이더의 관점을 넘어 그들에 의해 그가 처한 방식에 의해 당황하는 분열 사회를 조사하기 위해 나아갑니다. 그것은 전쟁, 사랑, 믿음, 명예, 문화 충돌, 그리고 정치적 음모의 서사시입니다.

 

 

 

기독교로 개종한 귀족 여성인 토다 마리코(안나 사와이)를 안진의 번역가로 임명합니다.

 

 

 

그리고 아마존의 "링스 오브 파워"와 "시타델"부터 넷플릭스의 "이방적인 것들"과 "더 크라운"에 이르기까지 TV의 가장 큰 변화들 중 많은 것들이 최소한 부분적인 실수를 양보한 시기에, FX의 쇼군은 진정한 걸작으로 우뚝 서 있습니다.

 

 

이 문화간 만남은 1600년, 때린 유럽의 배가 일본의 한 어촌 해안에서 새벽안갯속에서 모습을 드러냄으로써 시작됩니다.

 

 

이 배를 이끌고 있는 사람은, 몸부림치고 영양실조에 빠진 선원들로, 억누를 수 없는 생존본능을 지닌 영국인 조종사, 존 블랙손 (설득의 코스모 자비스)입니다. 안타깝게도, 현지 지도자들은 그의 더러운 사절단을 받는 것을 그다지 좋아하지 않습니다. (사람은 머리에 소변을 봄으로써 그를 그의 자리에 앉힙니다.) 일본에서 교두보를 찾고 있는 개신교 신자들로 가득한 배에 대해 더욱 적대적인 것은, 이미 그 배에 무역과 교회를 설립한 포르투갈 가톨릭 신자들입니다.

 

 

블랙손은 곧 자신의 것보다 훨씬 더 큰 위기에 빠집니다. 재위 중인 타이코가 사망한 지 1년 후, 고인이 된 지도자의 어린 아들이 그의 자리를 대신할 수 있을 정도로 충분히 나이가 들 때까지 일본을 통치할 섭정 협의회가 설립되었습니다. 한 섭정인 에도에 기반을 둔 고령화된 전쟁 영웅인 요시이 토라 나가 경(제작자 사나다 히로유키)은 그의 증가하는 권력과 독립성에 겁을 먹고 있는 다른 네 명과 사이가 틀어졌습니다. 오사카로 소환된 토라 나가는 탄핵의 위협을 받습니다. 그의 반응은 일본을 내전으로 몰아넣을 수 있습니다.

 

 

뛰어난 전략가 토라나가는 일반적으로 검을 휘두르는 무사들이 전쟁을 벌이는 나라에서 500발의 머스킷총과 20발의 대포를 가진 배, 그리고 그것들을 사용할 줄 아는 "야만인"이 그에게 얼마나 유용할 수 있는지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안진(일본어로 조종사를 뜻하는 단어)을 다시 쓴 블랙손은 오사카로 이송되고, 그곳에서 그의 운명과 궁지에 몰린 통치자의 운명은 불가분의 관계가 됩니다.

 

 

토라 나가는 기독교로 개종한 귀족 여성인 토다 마리코(안나 사와이)를 안진의 번역가로 임명합니다. 우리가 이 약삭빠르고, 단호하고, 단호하지만, 비통한 성격을 처음 봤을 때, 그녀는 자신의 아기를 그녀의 남편의 세푸쿠의 일부로 학살당하도록 젊은 엄마를 침착하게 유혹하고 있습니다.

 

 

원작 쇼군에서 그랬던 것처럼, 블랙손은 시청자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캐릭터일 수도 있습니다. 비록 이 언어는 종종 서양인들과 기독교인들의 언어인 포르투갈어인 링구아 프랑카를 상징하지만, 그는 또한 영어를 말합니다. 그러나 이 이야기에서, 공동 창작자인 저스틴 마크스(탑건: 매버릭)와 레이철 콘도(Rachel Kondo)로부터, 토라 나가와 마리코(Mariko)는 그들이 안진이라고 부르는 남자만큼 주인공입니다.

 

 

이 세 명은 공통점이 있습니다: 각각 생존을 위해 투쟁하는 사회적 상황에 대한 조예가 깊은 독자입니다. 블랙손이 그의 선원, 배, 또는 고국을 다시 보고 싶다면, 복잡한 관습이 있는 낯선 문화를 탐색해야 합니다. 쇼군이 될 야망이 없다고 주장하는 토라나가가 공의회와의 갈등에 올바르게 접근하지 않으면, 전사하고 그의 일족은 전장에서 죽임을 당하게 될 것입니다. 야만적인 전사(아베 신노스케)의 아내이자 불명예스러운 가족의 딸인 마리코(Mariko)는 자살을 해야 한다고 느끼지만, 자신의 가톨릭 신앙을 존중하고 토라나가에 대한 충성심으로 계속 살도록 강요합니다.

 

 

마크스와 콘도는 출연자의 대다수를 차지하는 일본인이 자신의 언어를 사용하도록 할 뿐만 아니라 자막을 사용하여 영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을 위해 자신의 말을 번역하기로 결정했습니다. 미푸네 등은 1980년 버전에서도 일본어를 사용했지만, 블랙손처럼 그 언어를 몰랐던 미국인들은 안진족이 번역기를 통해 의사소통하는 장면에서만 그들이 말하는 것을 이해할 수 있었습니다. 그 자만심으로 인해 시청자들은 조종사의 어리둥절한 관점에 근거를 두었지만, 또한 그들이 사는 일본인 캐릭터와 그들이 사는 사회를 가까이에서 볼 수 없었습니다.

 

 

TV 시청자들이 점점 더 국제적이고 다국어 시리즈가 보편화되는 2024년에는 자막만으로도 리메이크를 정당화할 수 있습니다. 토라나가, 마리코, 그리고 그들의 동포들은 더 이상 기본적으로 타자화되지 않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안진의 이상한 방식, 토끼 스튜에 대한 식욕, 목욕에 대한 혐오감에 솔직하게 경탄하는 것을 듣습니다. 스토리텔링 측면에서 일본 캐릭터들이 서로에게 하는 말을 이해하는 시청자들의 능력은 쇼군의 세계를 크게 엽니다.

 

 

우리는 사적인 대화, 뒷이야기, 음모를 꾸미는 이중 요원과 전투를 통해 자신을 증명하고 싶어 안달하는 야심찬 궁수와 아들들의 내면에 대한 접근을 얻습니다. 확장된 관점은 시리즈를 진실되고 몰입감 있는 사가로 만들며, 극적인 해안 전망과 불꽃 튀는 미니멀리즘 인테리어와 전쟁과 세푸쿠의 폭력성을 대조하는 호화로운 비주얼 속에서 상연됩니다. (이 쇼에는 상당한 자살이 있습니다.)

 

 

저는 어떤 규모로든 훌륭한 텔레비전을 만드는 것이 가능하다고 생각하지만, 너무 많은 결함이 있는 스트리밍 시대의 서사시들이 그러한 웅장하고, 역사적이고, 추측적인 이야기들이 전화기 책들만큼 두껍지는 않더라도 큰 화면에 더 적합하다고 가정하고 싶은 유혹을 느끼게 만들었습니다. 수십억 달러 규모의 세계 건설은 차치하고, 힘의 반지들은 쟁탈합니다. 애플의 재단과 파친코는 그들이 기반을 두고 있는 고전 책들의 미학적 요소들을 못 박고 있지만, 그들의 줄거리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혼란스럽게 만듭니다.

 

 

시타델과 시 같은 빈 구경거리들은 도착하자마자 죽어버렸습니다. 왕관, 낯선 것들, 만달로리안, 그리고 특히 왕좌의 게임은 한동안 번창하다가 흐지부지되거나 화염에 휩싸였습니다. 2021년 배리 젠킨스가 콜슨 화이트헤드의 대체 미국 노예 역사를 훌륭하게 각색한 지하 철도는 그 규칙을 증명한 예외처럼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거의 3년이 지난 지금, 스트리밍 업계가 위축되고 콘텐츠 비용이 줄어들면서, 쇼군은 미디어가 여전히 위대함을 이룰 수 있다는 더 중요한 증거가 되었고, 쇼군의 가장 화려하고, 대부분의 영화적 노력이 비평가들이 자주 선호하는 더 수다스럽고, 더 근거가 있는 드라마와 코미디만큼 탁월할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규모에 상관없이 모든 위대한 연재물에 공통적으로 적용되는 요소는 매력적인 캐릭터, 기발한 줄거리, 보편적인 주제 등 간단합니다.

 

 

TV의 두 번째 쇼군에는 위의 모든 것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값비싼 장식품은 그저 보너스일 뿐입니다. 꼭 리메이크라고 해야 한다면, 하지만 더 신선한 느낌을 주는 쇼는 거의 없습니다.

 

 

결론:

 

 

FX의 쇼군은 단순한 리메이크가 아닙니다. 이 작품은 과거의 이야기를 현대 관객들에게 새롭게 해석하고 전달하는 것을 넘어서, 새로운 계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다양한 캐릭터와 이야기를 통해 문화적, 정치적 충돌을 다루며, 언어와 문화의 다양성을 경험시키고, 시대적 의미와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탁월한 연출과 연기력으로 완성된 이 작품은 현대 TV 드라마의 걸작으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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