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oogle-site-verification: google793aba1894de9643.html Quantum225와 함께한 FOH 엔지니어, Graig Clinton의 혁신적인 음향 여정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Quantum225와 함께한 FOH 엔지니어, Graig Clinton의 혁신적인 음향 여정

by rock2560 2023. 11. 20.
반응형

제목:

 

Quantum225와 함께한 FOH 엔지니어, Graig Clinton의 혁신적인 음향 여정

 

소제목:

 

다양한 장르를 아우르며, Graig Clinton의 투어 하우스 음향 기술 혁신

Quantum225 데스크의 작은 풋프린트, 큰 성능: Graig Clinton의 경험적 증언

음향의 새로운 차원을 여는 Quantum225: Graig Clinton의 프로세싱 예술

FOH와 Monitor의 조화, Quantum225 데스크의 도입으로 새로워진 팀 협업

이안 문식과의 투어에서의 Quantum225 데스크 활용: 그레이그 클린턴의 뛰어난 업적

 

서론:

 

현대 음악 산업에서는 첨단 기술과 전문 엔지니어링이 아티스트의 무대 경험을 크게 향상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FOH(Front of House) 엔지니어의 역할은 핵심적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투어 하우스의 FOH 엔지니어인 Graig Clinton이 어떻게 Quantum225 데스크와 함께 작업하면서 새로운 수준의 음향 경험을 제공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FOH 엔지니어 Graig Clinton과 투어 하우스 Quantum225 데스크와 함께한 FOH 엔지니어 그레이그 클린턴

 

 

 

본론:

 

 

FOH 엔지니어 Graig Clinton과 투어 하우스 Quantum225 데스크와 함께한 FOH 엔지니어 그레이그 클린턴 내슈빌 - 떠오르는 컨트리 아티스트 Ian Munsick은 홍키 통크 공연부터 경기장 오프닝 공연, 자신의 아레나 쇼 헤드라이너까지 다양한 활동을 해왔습니다.

 

 

프로덕션이 성장함에 따라 Munsick과 밴드는 앱을 통해 자체 IEM을 믹싱하던 방식에서 전담 모니터 엔지니어를 고용하고, FOH와 모니터 믹서 모두 Clair에서 제공하는 DiGiCo Quantum225 콘솔 한 쌍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2021년 워너 뮤직 내슈빌(Warner Music Nashville)과 계약한 이후 와이오밍 출신의 이안 먼식(Ian Munsick)의 스타는 빠르게 부상했습니다. 그는 전 세계적으로 1억 건 이상의 스트리밍을 얻었고 스포티파이의 첫 번째 핫 컨트리 아티스트(Hot Country Artists to Watch) 중 한 명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매우 현대적인 컨트리 아티스트인 그는 크리스 르두(Chris LeDoux) 및 포스트 말론(Post Malone)과 비교되었으며, 그의 마일 높이의 테너는 서사시적 모험과 현실적인 지혜를 불러일으키는 자작곡을 전달합니다.

 

 

올해 그의 급부상은 그의 투어 일정에 반영되어 있는데, 이로 인해 그는 서부 혼키-통크 바에서 하룻밤 사이에 경기장의 모건 월렌(Morgan Wallen)을 위해 개장한 다음 자신의 아레나 쇼의 헤드라인을 장식했습니다. 또한 그의 투어 사운드가 어떻게 진화했는지에 대한 이야기도 볼 수 있습니다.

 

 

올해부터 문식의 사운드 팀은 클레어 글로벌(Clair Global)에서 공급하는 DiGiCo Quantum225 콘솔로 전환한 후 전담 모니터 엔지니어의 추가로 힘을 받았습니다.

 

 

세스 휴슨(Seth Hewson)은 먼식(Munsick)의 초기 사내 엔지니어였으며, 이 아티스트의 급성장한 경력은 휴슨이 설명한 "클레어 '밴드 인 어 박스(band-in-a-box)'와 32 입력 믹서 및 슈어 PSM 1000 인 이어스(Shure PSM 1000 in-ears)가 함께 패키지로 되어 있었습니다.

 

 

"이안과 밴드는 모니터 엔지니어 없이 아이폰의 앱을 사용하여 자신들의 귀를 섞었습니다."라고 그는 회상합니다. "저는 Clair Global과 Quantum225 스펙을 함께 작업했고, 우리는 올해 3월 리허설에서 콘솔을 소개했습니다. 이안이 처음으로 DiGiCos로 전환했을 때 저는 그곳에 있었고, 이는 그가 모니터 엔지니어를 고용한 최초이기도 했습니다."

 

 

그 모니터 엔지니어는 지난 7월부터 FOH를 혼합하기 시작한 그레이그 클린턴(Graig Clinton)이었고, 그렉 로버츠(Greg Roberts)가 새로운 모니터 엔지니어로 합류했습니다. 먼 식의 경력이 오버드라이브로 전환할 준비가 된 것처럼 이제 퀀텀 225 책상에는 완전한 혼합팀이 있었습니다. 이는 큰 변화였습니다.

 

 

"DiGiCo로 이동한 차이는 상상할 만큼 확연합니다,"라고 휴슨은 말합니다. "우리는 32비트 입력 및 출력 카드로 SD-Rack을 로딩했는데, 이것은 효과를 강조했습니다. 출력 카드의 소음 수준은 매우 낮았고 입력의 다이내믹 레인지는 이전 프리앰프와 비교할 때 하늘 높게 느껴졌습니다.

 

 

Quantum225 데스크를 선택한 이유는 외부나 외부 플러그인 서버에 의존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Mustard 프로세싱과 Spice Rack은 기능 뿐만 아니라 캐릭터도 많이 가지고 있었고, 그것들은 공연을 완전히 새로운 수준으로 끌어올려 주었습니다. 또한 이전 릴레이에서 32개의 입력에서 SD-Rack 및 콘솔에서 72개의 입력으로 확장되었습니다.

 

 

우리는 트랙 스템을 분리하고 드럼 노이즈 게이트에 트리거를 추가하고 이안을 위한 몇 가지 유틸리티 악기를 추가하고 올해 초에 이안이 연주한 두 아레나 헤드라인 쇼에서 특별 게스트/MC 채널을 도입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휴슨은 Quantum225가 모니터 엔지니어를 소개하기에 좋은 콘솔이었다고 덧붙입니다. "SD-Rack 프리앰프는 이미 꽤 투명한데, Mustard는 모니터 엔지니어에게 필요에 따라 플레이버를 추가하거나 노들 프로세싱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 그는 설명합니다. "밴드는 매우 타이트하고 음악적이지만, 새로운 팀 멤버에게 신뢰를 쌓는 과정이었습니다.

 

 

DiGiCo는 그 변화를 만들고 밴드가 이어 믹스가 제대로 처리된다는 확신을 가지도록 도구를 제공했습니다."

 

 

현재 FOH 엔지니어이자 프로덕션 매니저인 그레이그 클린턴도 새로운 콘솔에 대해 아주 좋은 평가를 내놓고 있습니다.

 

 

"10년 동안 DiGiCo 사용자였지만 Quantum 프로세싱은 정말로 다른 수준으로 끌어 올립니다," 그는 말합니다. "나는 오랫동안 Waves 사용자였고 그것을 좋아했지만 Quantum에서는 거의 오로지 Mustard와 Spice Rack을 사용하고 있으며, 놀라운 전환 경험이었습니다."

 

 

Munsick을 좋아하는 Clinton은 Sam Hunt와 Lizzo와 함께 작업한 적이 있는 Quantum225가 훨씬 더 적은 공간을 차지함에 따라 전력이 크게 증가했다고 말합니다. "클럽에서 경기장으로, 그리고 더 큰 장소로 이동할 수 있는 유연성뿐만 아니라 Ian의 경력에서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광학 압축기와 멀티밴드 EQ 및 압축과 같은 처리는 환상적이었습니다. 또한 모니터를 시작하면서 PSM-1000s에서 사용했던 32비트 출력 카드를 좋아했고, FOH에서 32비트 입력 카드로 전환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이제 그렉의 모니터를 포함하여 완벽한 All-DiGiCo 환경일 뿐만 아니라 경이적이었습니다. 훌륭한 환경입니다."

 

 

요점

 

 

Graig Clinton은 다양한 장르에서 활약하며 Sam Hunt와 Lizzo와 같은 아티스트들과 협업한 경험이 있는 FOH 엔지니어입니다. 이 경험은 그를 다양한 환경에서의 음향 요구에 능숙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특히, 이안 문식과의 협업에서는 Quantum225 데스크를 사용하여 뛰어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첫째로, Quantum225의 작은 풋프린트는 그레이그 클린턴에게 큰 장점을 제공했습니다. 그는 이 데스크를 사용하여 클럽부터 아레나 및 대형 공연장까지 자유롭게 이동하며 최고의 음향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Quantum225의 처리 능력과 기능성은 큰 공연장에서도 음향의 품질을 떨어뜨리지 않고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두 번째로, Quantum225의 프로세싱 기능은 그에게 다양한 옵션을 제공했습니다. 광학 압축기와 멀티밴드 EQ 및 압축과 같은 기능들은 그에게 다양한 소리를 조절하고 세부적으로 음향을 다듬을 수 있는 도구를 제공했습니다. 특히, Mustard 프로세싱과 Spice Rack은 그에게 뛰어난 플레이버와 캐릭터를 추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Graig Clinton은 또한 Quantum225 데스크가 FOH에서 작업하기에 뛰어난 도구임을 강조했습니다. 그는 Waves 사용자로서 Quantum225로 전환한 경험을 통해 이 데스크의 강력한 프로세싱 능력과 유연성에 감탄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Quantum225를 사용함으로써 FOH에서의 작업이 원활하고 효과적으로 이루어질 수 있었습니다.

 

 

그레이그 클린턴은 자신의 경력 동안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면서 쌓은 다채로운 경험을 Quantum225 데스크와 결합하여 투어 하우스에서 더욱 빛을 발했습니다.

 

 

세 번째로, Quantum225 데스크는 그에게 향상된 소음 수준과 다이나믹다이내믹 레인지를 제공했습니다. 이전에 사용하던 장비와 비교하여 출력 카드의 소음 수준이 매우 낮았고, 입력의 다이내믹 레인지는 이전 프리앰프와 비교하여 상당히 향상되었습니다. 이는 음향의 선명성과 깊이를 더욱 강조하여 그의 FOH 믹싱에 새로운 차원을 부여했습니다.

 

 

네 번째로, 그레이그는 Quantum225 데스크가 특히 모니터 엔지니어를 도입하기에 훌륭한 도구임을 강조했습니다.

 

 

Mustard 프로세싱과 Spice Rack을 활용하여 모니터 엔지니어는 새로운 플레이버를 추가하거나 필요에 따라 Nodal Processing을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이로써 밴드는 자신들의 이어 모니터가 신뢰성 있게 처리된다는 확신을 가질 수 있었고, 팀 내의 새로운 구성원과의 신뢰도를 구축하는 과정을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었습니다.

 

 

이러한 기술적 혁신과 Quantum225 데스크의 강력한 성능은 그레이그 클린턴과 이안 문식의 협업을 높은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투어 하우스에서의 음향 경험은 더욱 풍부하고 감동적인 것으로 나타나며, Quantum225는 그들의 음악적 여정을 혁신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결론:

Graig Clinton과 Quantum225 데스크는 함께하는 것으로 새로운 음향의 지평을 열어가고 있습니다. 현대 음악 산업에서 필수불가결한 FOH 엔지니어의 역할을 고스란히 수행하면서도 Quantum225의 기술적 진보를 최대한 활용하여 이안 문식과의 투어에서 창의적이고 뛰어난 성과를 이루어내고 있습니다.

 

 

이러한 협업은 음악 팬들에게 훌륭한 라이브 음악 경험을 선사하고, 향후 더 많은 아티스트들이 Quantum225 데스크를 통해 음악을 더욱 풍성하게 표현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반응형